[보도자료] [2016년을 빛낼 명품 IT솔루션③] 엘에스웨어, 사용자 권한 제어 및 감사 추적 솔루션 ‘옴니가드 UCC’(아이티비즈)

 

 [2016년을 빛낼 명품 IT솔루션③] 엘에스웨어, 사용자 권한 제어 및 감사 추적 솔루션 ‘옴니가드 UCC’

 

9581_9180_939

[아이티비즈] 엘에스웨어(대표 김민수, www.lsware.co.kr)는 내부 및 협력업체 등 서버 사용자들의 작업 내용을 기록하고, 저장하여 보안사고가 발생했을 시 사용자 권한을 제어·감사 추적할 수 있는 ‘UCC(UniTy Command Control)’ 솔루션을 개발, 국내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엘에스웨어의 주력 제품인 ‘UCC’는 정보시스템의 책임성 확보를 위한 유닉스·리눅스 시스템의 사용자 권한 제어 및 감사 추적 시스템으로, ▲명령어 통제 정책에 의해 필요한 명령어만 실행할 수 있는 ‘명령어 제어’ ▲사전에 정의된 권한위임 정책에 의해 사용자 권한 위임을 제공하는 ‘권한 분산’ ▲다양한 서비스 환경 및 사용자의 모든 작업 내용을 기록하는 ‘세션로깅’ 기능을 제공한다.
또 UCC 솔루션은 ▲접속 세션 및 명령어 사용 이력 조회 기능을 비롯해 ▲매니저(Manager) 다운을 대비한 ‘장애 및 복구’ ▲통계 및 보고서 조회 등의 주요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특히, 기업들은 ‘UCC’ 솔루션의 4가지 주요 특장점인 ▲책임성 확보 ▲안정성 보장 ▲편의성 제공 ▲가용성 확보 등을 통해 전산시스템 보안관리를 크게 강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우선, ‘UCC’ 솔루션은 유닉스·리눅스 시스템 사용자의 모든 작업 내역과 명령어 및 사용자 파일과정을 기록하고, 권한위임을 통한 공유 계정 사용 제한 환경을 구축하며, 명령어 통제를 통한 강제적인 실행 제어 시스템을 구현한다.

9581_9181_940

또 이 솔루션은 중앙집중적인 로그 관리로 관리의 편의성과 로그의 안정성을 보장하고, 대규모 사용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동작하며, 보안사고 발생시 빠르고 명확한 원인판단으로 신속한 장애 복구 대응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UCC 솔루션은 감사 등의 중앙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다양한 서버 OS(HP-UX, AIX, 솔라리스, 리눅스 등)의 통합관리를 지원하며, 웹 콘솔(Web Console)을 통한 접속 및 정책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백업 서버를 지정해 가용성을 지원하고 커널 수정이 없어 설치·패치 시 재부팅이 없으며 사용자의 서버 사용 및 위험행위 분석을 위한 리포트도 제공한다.

엘에스웨어는 “현재 정보시스템의 위협 요소들이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그 중 대부부의 보안 사고는 내부자에 의해 발생되고 있다”면서 “‘UCC’ 솔루션은 사용자들의 보안 의식 강화 및 내부 정보 유출 방지 효과를 제공하고 강화된 감사 추적(Audit Trail)으로 보안 사고에 대한 책임성을 확보하며 정보시스템 투명성을 강화시켜 줄 뿐만 아니라, 특히 내부 보안 감사 및 권한 분산을 통한 기업의 대외 신뢰도를 크게 향상시키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김건우 기자 kwkim@it-b.co.kr
>>원문보기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