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신SW상품대상 추천작 엘에스웨어 `포스가드`(전자신문)

 

신SW상품대상 추천작 엘에스웨어 포스가드

 

엘에스웨어(대표 김민수)는 기업이 개발한 소프트웨어(SW) 내 오픈소스SW 사용 유무를 검사하고 무단사용에 따른 대응방안을 제시하는 오픈소스SW 라이선스 분석 시스템 `포스가드(FOSSGuard)`를 출시했다.

fossguard

많은 SW 개발 기업이 개발기간 단축과 비용 절감, 오픈소스 코드에 대한 자유로운 접근 환경 등을 이유로 오픈소스를 사용한다. 오픈소스는 저작권자가 소스코드를 공개해 자유롭게 수정·배포할 수 있지만 개발자가 규정한 특정 라이선스를 준수해야 한다. 오픈 라이선스 위반 사실이 적발되면 법적 분쟁 가능성과 함께 다양한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엘에스웨어는 한국저작권위원회 오픈소스SW 관리체계와 활용기반구축사업에 참여해 지식재산권보호분야와 저작권 기술 분야에 새롭게 접근하는 제품을 개발했다.

포스가드는 SW 사용자 라이선스 컴플라이언스와 거버넌스 제공으로 오픈소스SW를 활용한 개발 환경에서 지식재산권 분쟁 위험을 낮춘다. 오픈소스 SW 소스코드 특징점을 추출해 유일성을 가지는 데이터를 확보하고 비교검사로 유사도와 관련 라이선스 정보를 제공한다.

프로젝트 단위는 물론 개별소스 파일에서 오픈소스 사용에 대한 세분화된 파일단위 식별·검증에 특화됐다. 전 세계 오픈소스 커뮤니티와 협력으로 방대한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DB)를 보유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기사보러가기 >>

 

NewSW Fossguard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