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14 Korea Security Vendor Top 50” 선정(데일리그리드)

 

2014 Korea Security Vendor Top 50″ 선정(데일리그리드)

 

정보기술 전문지 데일리그리드는 “2014 Korea Security Vendor Top 50”를 선정해 2014년 12월 16일 공개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대한민국에서 활동하는 주요 IT기업 중 2014년 기간에 가장 혁신적인 활동을 펼친 회사들이다. 데일리그리드는 이번 평가를 위해 『DailyGrid IT Scorecard』를 만들어, 벤더들의 종합 역량 및 성과를 수치로 도출했다. 이를 통해 평가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려고 노력했다.

이번 심사를 위해 데일리그리드는 편집국을 중심으로 외부평가기관을 동원해 평가선정팀을 구성했다. 평가팀은 10월 20일부터 12월 10일까지 한 달 넘게 자료조사, 측정모델선정, 시장리서치, 담당자 인터뷰 등을 진행하며, 선정에 신중을 기했다. 처음 평가대상에 오른 기업은 300개였지만, 이후 스크린 작업을 거쳐 최종 50개 기업을 Top Vendor로 선정했다.

이번 조사에 적용된 기업의 평가모형은 4단계로 구성된다. 1단계에선 기업의 경쟁력을 평가하기 위해 핵심평가요인을 선정하고 각 핵심평가요인에 대한 구체적 성과측정항목을 정의했다. 다음으로 평가항목들이 기업의 경쟁력에 공헌하는 정도를 파악하기 위해 핵심평가요인 및 성과측정항목의 상대적 중요도를 평가했다. 3단계선 개별 핵심평가요인에 대한 경쟁기업의 성과를 평가했다. 마지막으로 상대적 중요도를 가중치로 정한 후, 핵심평가요인에 대한 성과측정항목을 가중평균해 평가 대상 기업들의 역량을 계산해 순위를 매겼다.

이런 엄밀한 평가과정을 거쳐, 50개 벤더에 대한 성과 평점을 매긴 『DailyGrid Security Scorecard』를 공개했다. 10점 만점 기준이며, 선정된 기업들은 8점대 초반부터 9점대 중반의 점수를 획득했다.

 

장영신 기자 grid@dailygrid.net
기사보러가기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