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엘에스웨어, ‘WISC 2017’ 패밀리기업 제품 전시관에서 ‘FOSSGuard’ 선봬(FOSS사업본부 이세진님)

 

엘에스웨어, ‘WISC 2017’ 패밀리기업 제품 전시관에서 ‘FOSSGuard’ 선봬

 

지난 21일, 22일 이틀에 걸쳐 천안 우정공무원 교육원에서 열린

‘제28회 정보보호와 암호에 관한 학술대회(WISC 2017)’에서 엘에스웨어가 ‘패밀리기업 제품 전시관’에 참가하고 돌아왔습니다!

 

 

국가보안기술연구소가 주최하고 국가정보원, 국방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한

이번 학술대회는 최근 메가트렌드인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전시기간 동안 숙박을 하지 않기로 결정을 해서 첫날 오전에 조금 더 부지런하게 준비를 해야 했는데요.

솔루션사업팀 알렉시스 님께서 부스 구성에 대해 좋은 아이디어도 내주시고 수고도 많이 해주셨어요.

 

 

이번 행사는 정부기관, 공공기관의 정보보호 및 암호 담당자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학술대회로 방문객수가 약 1200명 정도라고 합니다.

특히 엘에스웨어의 부스는 전시관 입구에 위치하여 많은 방문객들을 만날 수 있어 행운이었습니다.

 

 

참석하지 못한 분들을 대신해서 포토존, 카페테리아, 슈샤인 서비스, 디지털 캐리커쳐 등 즐길 거리가 풍성했던 학술대회 현장을 담아 봤습니다.

저도 주최 관계자 분께서 적극 추천하셨던 나만의 도장 만들기 이벤트에 참여했지만 빛의 속도로 마감을 해서 아쉬운 발걸음을 돌려야 했지요.

 

 

학술대회는 실무강연, 초청논문, 정보보안이슈 3개 분야 발표와 간담회, 정책설명회로 꾸려졌습니다.

첫날 오후에는 Keynote 강연, 정보보안챌리지, 정보보안인 화합의 장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고요.

 

 

 

올해 새로운 제품으로 전시에 참가한 엘에스웨어 부스에는 최근 오픈소스SW 보안 취약점 이슈 증가에 따라

오픈소스SW 프로젝트의 성숙도와 오픈소스SW 라이선스 관리에 관심을 가진 기관 및 군 담당자들의 방문이 이뤄졌습니다.

방문객들은 전체 패밀리기업 제품 전시관 참가 업체 중

오픈소스SW 관련 제품을 유일하게 선보인 엘에스웨어에 큰 관심을 보이며

오픈소스SW 보안 관리를 위한 오픈소스SW 컴플라이언스 솔루션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앞으로 FOSSGuard가 오픈소스SW 보안 분야에서 새로운 고객을 발굴하고 비즈니스 협력을 강화하여 정보보호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을 기대합니다.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