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엘에스웨어, 2019년 상반기 인턴을 소개합니다.

 

엘에스웨어, 2019년 상반기 인턴을 소개합니다.

 

엘에스웨어의 반가운 인턴들을 소개해드릴께요~
이번에는 비교적 적은 수의 인턴들이 서로 의지하며 더욱 돈독한 인턴생활을 보냈다고 합니다.
엘레시안들과 함께 바쁜 연말, 연초를 보냈던 인턴들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첫번째, R&D팀의 김승준님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단국대학교 컴퓨터 과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김승준입니다. 실제 실무를 경험하고 배우면서 전공능력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이번 겨울 방학 기간에 인턴을 신청하게 되었고, 기업을 선택하던 중 평소 관심 분야인 보안을 다루는 LSware 회사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 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 부탁드려요.
R&D파트의 연구개발에 필요한 보조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었고, 프로젝트의 품질과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연구에 필요한 자료조사를 담당했습니다.

Q. 본인이 생각하는 엘에스웨어의 장점이 있다면?
회사를 결정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직원 복지가 좋다는 점이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비록 엘에스웨어가 제 사회생활의 처음이지만, 주변 친구들에게 얘기 들었던 타 회사와는 다르게 자유로운 복장 및 근무 환경, 수평적인 관계 등 직원들의 근무 여건 개선에 신경을 많이 쓴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사내 분위기는 어떻게 느꼈나요?
평소 들었었던 IT업계에 대한 부정적인 모습과는 다르게 편안하고 자유로운 업무환경에 놀랐었고, 업무 외의 사소한 질문까지도 성심성의껏 답변해주시는 팀원분들의 배려와 존중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엘에스웨어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부족했던 부분들에 대해 공부를 더 할 것 같습니다. 사실 처음 회사에 입사하기 전에는 단순하게 학과에서 공부했던 지식으로 쉽게 적응하여 업무들을 잘 수행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많이 달랐고, 업무와 과제들을 수행하면서 많은 난관에 부딪혔던 것 같습니다. 이런 부족했던 부분들을 보완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입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제 인생의 첫 사회생활을 강소기업인 엘에스웨어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인턴 기간이 끝나고 어떤 기업에서 일하게 될지 모르겠지만 엘에스웨어에서 경험하고 배웠던 것들, 살갑게 대해준 여러 팀원분들을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두번째, R&D팀의 강채원님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주대학교 수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강채원입니다. 소프트웨어학과를 복수전공하고 있고 IT분야에 관심이 커서 현장실습을 알아보던 중, 엘에스웨어에서 인턴 경험이 있는 선배님의 추천을 받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회사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지, 각 부서마다 처리를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Q. 인턴기간 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 부탁드려요.
R&D파트에서 진행중인 오픈소스 과제에 참여하여 각종 논문을 분석, 정리하고 특정 알고리즘의 최소 계산량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사내 분위기는 어떻게 느꼈나요?
R&D팀은 항상 화기애애한 분위기였고, 업무 중에 의견을 주고 받을 때도 웃음이 가득했습니다. 그러다가도 일을 할 땐 프로답게 집중하는 모습에 존경심이 들기도 했습니다. 또한 평소에 직원분들께서 저를 잘 챙겨주셨습니다. 커피 한 잔 사주시면서 회사 이야기도 하고, 제 고민을 듣고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직원분들 덕분에 어렵게만 생각했던 회사 생활을 잘 경험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인턴생활을 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을 말씀해주세요.
Planning Session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1년에 한 번, 각 부서의 팀장님들께서 올 해의 목표와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에 관하여 발표하고, 다른 직원들의 조언을 듣는 행사입니다. 어느 부서가 있는지,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 모르고 있었는데, 모든 부서의 역할을 듣고 회사의 구조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각 부서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직원분들이 대단하다고 느낀 시간이었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약 두 달 동안 정말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서 필요한 개념들을 공부하는 데 시간을 많이 투자하였습니다. 논문을 10편 이상 읽어보기도 하고 직접 계산량을 수학적인 기법으로 추정하기도 했습니다. 학교에서는 해본 적이 없는 많은 경험을 한 것 같아 가치 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 막막했던 꿈에 확신이 생겼습니다. 정말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세번째, 품질자동화팀의 여정수님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주대학교 사이버보안학과에 재학중인 여정수입니다. 제가 엘에스웨어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현재까지 공부해온 전공 지식들을 실무적으로 적용시켜 보고 많은 배움을 얻어 성장하기 위함 이였습니다. 자회사 보안 솔루션을 소유하고 있는 엘에스웨어는 저의 인턴 선택 취지에 적합하다고 생각되어 지원하였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사회경험이 전무한 저에게 엘에스웨어의 첫인상은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제가 생각해왔던 회사는 엄숙하고 조용한 분위기, 조금은 딱딱한 느낌의 단체라는 인상이 있어 조금은 두려웠습니다. 하지만 이와는 반대로 생각보다 자유롭고 맡은 바 업무에 충실할 수 있는 분위기를 제공해주셔서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Q. 인턴기간 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 부탁드려요.
주 업무는 테스트 케이스 점검을 통한 SecuMS 기능 및 정합성 테스트, 품질 자동화 스크립트 작성 및 운영 지원, 요구 사항에 따른 가상 환경 세팅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처음 접해보는 업무였기에 많이 어설프고 서툴렀지만 모르는 것에 대해 여쭤보면 바로바로 팀장님과 선임님께서 도와주셔서 원활히 해낼 수 있었습니다.

Q. 인턴생활을 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을 말씀해주세요.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2019년 한 해를 준비하는 Planning Session입니다. 부서별 팀장님들께서 올해 계획한 업무와 문제 및 책임 정의 내용을 발표해주셨으며 이를 바탕으로 엘에스웨어라는 조직의 구성과 흐름, 지향하는 목표 등을 보다 확실히 파악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Q. 인턴이 끝난 후에 여러분이 되고 싶은 모습을 들려주세요~
주체적이고 진취적으로 나아가며 기회를 기다리지 않고 직접 만들어 쟁취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이러한 모습을 바탕으로 저 스스로를 발전시켜 주위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어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저의 첫 회사생활을 엘에스웨어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엘에스웨어에 감사드립니다. 특히 인턴 업무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옆에서 챙겨주시고 도와주신 김민 팀장님, 박현철 선임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많이 부족하고 서툰 약 2개월의 인턴 근무를 통해 제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확실히 자각할 수 있었으며 이를 계기로 많이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 생활중 가장 보람찬 2개월을 보낸 것 같아 다시 한번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세 분의 인터뷰를 보았습니다.
모두들 학교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실무에 적용시켰을때,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다양한 경험도 쌓고 많은 성장을 한 것 같습니다.
엘에스웨어에서 많은 도움을 얻었다고 하셔서 저희도 힘이 납니다!

인턴생활이 끝난 후 새로운 마음으로 학교 생활 시작하시고~
엘에스웨어에서 겪었던 경험들이 훗날 좋은 자산이 되길 바랍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