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엘에스웨어, 블록체인 교육 강의 다녀왔습니다(R&D본부 신동명소장님)

엘에스웨어, 블록체인 교육 강의 다녀왔습니다.

최근 블록체인과 관련된 기술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지난주 10월11일 강남 CNN the Biz 교육연수센터에서 블록체인 강좌가 있었습니다.
한국정보처리학회 주최로 진행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사례 소개 및 Hyperledger Fabric 실무” 강좌로
실제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 교육과정입니다.

교육 내용 중 엘에스웨어는 하이퍼레저 페브릭을 이용한 개발 실습 부분을 진행하였으며,
신동명 연구소장, 조용준 수석연구원, 정재용 수석연구원, 고동민 연구원이 발표 및 실습을 지원하였습니다.

참석자는 대학원생, 개발자, 공공기관 등 4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각자 노트북을 준비하여 실습에 임하였습니다.
엘에스웨어는 블록체인 개발 실습을 원활히 진행하기 위하여 사전에 도커(docker) 이미지를 배포하고, 관련 매뉴얼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였습니다.
또한 질의응답 슬랙(slack)페이지를 개설하여 교육참가자와의 소통을 원만하게 진행하였습니다.

약 4시간에 걸쳐 하이퍼레저 페브릭 블록체인 강좌를 진행했는데,
아무래도 시간이 부족한 관계로 많은 내용을 발표하지 못한 점은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강좌는 끝났지만, 각자 본업에 돌아가서 개발시 부딪히는 부분이 있다면
질의응답을 통해 정보도 교환하고 사업적 측면에서도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바쁜 시간을 내어 강의를 들으러 오신 모든 참석자 분들과, 유익한 강의 준비를 위해 힘써주신 엘레시안 모두 감사드립니다.

1 Comment

  1. 김애경

    진정한 R&D의 발전적인 모습 보기 좋습니다 ~

    Reply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