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엘에스웨어, 2020년 상반기 인턴을 소개합니다.

[소개] 엘에스웨어, 2020년 상반기 인턴을 소개합니다.

 

매년 엘에스웨어 인턴십에 지원하는 인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인턴십을 수료했던 지난 인턴들의 입소문?덕분이기도하고요.
또한 대학교와 관련된 여러 매체에서 우수 인턴 사례에 선정되어, 해당 기사와 컨텐츠 덕분에 엘에스웨어가 많이 알려지고 있답니다.
인턴을 지원하려는 학생들이 미리 블로그를 통해 회사 분위기도 예상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고 하네요.
앞으로도 꾸준히 다양한 소식들을 블로그로 공유할 예정이오니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 :)

작년말부터 다양한 학교에서 온 인턴들과 함께 지내오고 있습니다.
이번 인턴들과도 함께 굿앤뉴하면서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웃음이 가득했던 이날을 함께 보시죠!
(※ 해당 모임은 2월 둘째주, 코로나19로 인한 사내 모임 자제 요청 전에 진행되었습니다. 참고 부탁드려요! )

이 날은 몇몇 인턴의 학교에서 수강신청을 하는 날이라서, 중간에 잠시 노트북과 핸드폰을 이용해 수강신청 시간을 갖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들 4학년을 앞두고 있어서 수강신청할 때 당황하거나 어리숙한 모습 전혀 없이 여유있는 모습이었어요~
그 모습을 보면서 저도 문득 학생때가 떠올랐습니다. 그리워요~

 

자 그럼 이제 인턴 개별 인터뷰 내용을 보실까요?
첫번째, 기술전략본부의 김지현 인턴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서울여자대학교 정보보호학과 3학년 김지현입니다.
기업현장체험을 통해 엘에스웨어에 지원하여 2달간의 인턴을 하게 되었고, 여러 기업들 중 보안과 관련해서 세부적으로 직접 개발한 보안 솔루션에 관심이 갔고, 보안 기업의 내부적 직무에 대해 알고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기술전략본부에서 2개월 동안 엘에스웨어의 옴니가드 제품과 타사의 솔루션을 조사하고 발표하는 일을 했습니다. 자사의 옴니가드와 같은 서버보안 제품 중심으로 국내 경쟁사부터 글로벌 기업까지 제품 조사를 하였고 SWOT분석을 통한 비교문서 작성 및 옴니가드의 보완점과 앞으로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일을 하였습니다. 이번 업무를 통해서 기업의 보안 솔루션들에 대해 알게 되었고 모르는 용어들을 배울 수 있는 스터디 뿐만 아니라 스스로 분석하고 비교하며 제품을 보는 안목이 생길 수 있었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사내 분위기는 어떻게 느꼈나요?
엘에스웨어의 첫인상이자 장점이자 사내 분위기 모두 편안함으로 뽑고 싶습니다. 복장이 자유로워 출퇴근 및 일할때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수평적인 관계로 딱딱하지 않은 분위기에서 쉽게 회사에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첫날 텀블러, 머그컵, 다이어리, 간식 등 여러가지를 나눠주며 먼저 다가와 말을 건네주셨고 진로에 대한 조언은 물론, 장난도 먼저 걸어주시고 자녀분에 대한 얘기도 해주셔서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Q. 인턴생활을 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어떤 것이었나요?
팀원들과 퇴근후 같이 보드타러 갔던 기억이 가장 남습니다. 아직 회사에 적응 못했을 때였지만 먼저 보드타러가자고 권해주셨고 보드에 미숙했지만 차장님과 팀장님께 배워 잊지못할 추억이 된 거 같아 고맙습니다 : ) 덕분에 회사에 더 빨리 적응하고 팀 내 분위기에 빨리 어우러질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또한 새로운 겨울 취미가 생긴 것 같아서 다음 겨울이 기대가 됩니다.

Q. 인턴이 끝난 후에 여러분이 되고 싶은 모습을 들려주세요.
우선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유지하고 싶습니다. 평소였다면 6시에 일어나는게 아니라 잠들 시간인데, 인턴 생활하면서의 일찍 일어나고 일찍 잠들었던 생체리듬을 유지하고 싶습니다. 또한 조금 더 명확한 진로에 대해 생각하고 선택과 집중을 하고 싶습니다. 막연히 진로 선택에 있어 개발로 갈지, 보안으로 갈지 확실치 않았는데 이번 인턴을 통해 더 다양한 직무 분야에 대해 보고 들으며 알게 되었고 조금은 선택의 폭을 좁힐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개강이 미뤄져서 그 기간동안 자격증 공부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토익 성적 갱신을 위한 영어공부도 할 계획입니다. 사실 인턴이 끝나고 당장의 일주일은 푹 쉬면서 위의 답변과는 상반되지만 늦잠도 자고 밀린 넷플릭스를 밤새 보고 싶습니다. ^^

Q. 마지막 한마디
인턴하러 오던 첫 날, 긴장도 많이 하고 잘 해낼 수 있을지 걱정이 많이 됐는데, 걱정이 무색할 정도로 많은 것을 얻고 가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먼저 다가와 이것저것 챙겨주시던 팀원분들, 같이 밥도 먹고 놀며 친해진 인턴 동기들 덕분에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제가 친구들에게 좋다고 소문을내서 다음에 친구들이 엘에스웨어 지원한다하여 제가 다시 올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꼭 다시 오고 싶은 회사입니다. 정말 마지막으로 인턴 동기들, 저희 꼭 다시 만나요!!!! : )

 

두번째, 취약점솔루션그룹의 박규동 인턴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4학년 졸업예정인 박규동입니다. 취업을 앞두고 학교에서 배운 전공 지식들이 실무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궁금했습니다. 전공과 관련된 회사들을 알아보다가 엘에스웨어 인턴생활이 유익했다는 동기들 얘기를 듣고 지원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취약점솔루션그룹에 배정받아 SecuMS의 구조를 숙지하고 제품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테스트 결과를 시나리오와 검증결과, TC_ID, 프로세스 등을 구성해 웹 콘솔 테스트 메뉴얼과 수정관리 파일을 만들어 담당 주임님과 주고받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사내 분위기는 어떻게 느꼈나요?
처음 접한 회사이고 역시 조용해서 생각한대로 무거운 분위기겠구나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고 보니 회사에 계신 분들 모두 업무시간에는 업무에 열중하고 쉬는 시간이나 회식등 업무 외적인 자리에서는 서로 화목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Q. 본인이 생각하는 엘에스웨어의 장점이 있다면?
짧은 기간이었지만 앞서 얘기한 일할땐 일하고 쉴땐 쉬는 확실한 사내 분위기라고 생각합니다. 회사라 하면 철저한 위계질서를 따른다고 생각했는데 엘에스웨어는 지킬건 지키면서 서로 존중해주는 모습이었습니다. 인턴 입장에선 짧은 기간이다 보니 제품의 자세한 구조나 이런 부분보다는 회사에서 어떻게 업무가 진행되는지를 알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2개월간 인턴생활을 하면서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세번째, 품질자동화팀의 박승민 인턴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주대학교 사이버보안학과 재학중인 박승민입니다. 현재 소프트웨어 연구소의 IT서비스개발그룹에서 품질자동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최근 여러 다양한 경험들을 해보고 싶었는데 이제 4학년이 되는 시점에서 방학동안 실제 기업에서는 어떻게 업무를 진행하는지 궁금했었습니다. 현장실습의 기업들을 찾던 도중 서버 보안 솔루션을 다루는 엘에스웨어를 발견하게 되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도 보안에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업무를 진행하면서 기업에서 사용하는 실제 서버 보안 솔루션들을 다뤄볼 수 있어서 좋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품질자동화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정합성 및 제품 테스트와 테스트 환경을 자동으로 설정하기 위한 OS별 스크립트 작성을 주로 진행했고, 블랙박스 기법 중 결정 테이블 방식을 이용한 점검 항목을 정리하기도 했습니다.
정합성 테스트와 제품 기능 테스트를 하는 업무에서는 고객사별 보안 정책과 클라이언트 OS별로 테스트를 진행하고 결과를 문서화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테스트 환경의 설정을 변경하는 스크립트 작성은 쉘 스크립트로 작성을 했는데, 점검 항목별 보안 조치를 적용하고 해제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했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무척 자유로운 분위기였습니다! 처음 온 날이 새해 첫 날을 맞아 시무식을 하는 날이라서 굉장히 긴장해서 왔었는데 생일자도 챙기면서 편안하고 화목한 분위기였습니다. 끝나고 다같이 점심식사를 하는 자리에서도 정말 모두 잘 챙겨주셨습니다. 굉장히 정적인 분위기일 줄 알고 걱정했던 것과 다르게 자유로운 분위기여서 좋기도 하면서 놀랐습니다.

Q. 인턴이 끝난 후에 여러분이 되고 싶은 모습을 들려주세요.
직장 생활이라는 좋은 것을 경험했지만 아직 경험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도서구매신청 게시판을 통해 많은 직원분들도 더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것을 직접적으로 느끼게 되었습니다.
다시 학교로 돌아가서 부족한 부분, 하고 싶던 공부들을 진행하고 저도 앞으로 나가기 위해서 노력할 생각입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엘에스웨어에서 두 달이라는 시간이 금방 지나가게 된 것 같습니다. 두 달 밖에 안되는 시간이었지만 짧은 사회 경험을 통해 여러 업무에 대한 이해를 하게 되었고 스스로도 발전하게 된 것 같습니다.
두 달 동안 잘 챙겨주신 직원분들과 선배님을 만나고 9명이나 되는 또래의 인턴들을 만나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좋은 경험과 추억을 만들게 되어 좋았습니다. 잘 챙겨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네번째, RnD 그룹의 송민수 인턴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단국대학교 응용컴퓨터공학과 4학년 송민수입니다.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 분야에서의 업무를 경험해보고 싶어서 엘에스웨어에 인턴 실습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인턴 기간 동안 저는 RnD그룹에서 RFP 작성 업무를 했습니다. 기획일은 처음이라 글을 쓰는 방법도 제대로 몰랐으며 자료 조사 또한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틀을 잡아주시고 초안을 만들어 공유하며 도와주신 주임님들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석사 이상의 학위를 지니신 연구원분들이 많다고 들어서 지적인 분위기의 딱딱한 이미지일 것으로 생각했는데, 다들 유머러스하시고 웃으며 업무 지도해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Q. 인턴생활을 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어떤 것이었나요?
이번 2020 IITP 과제를 하며 다른 기업 및 학교와 컨소시엄 한 경험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하나의 과제를 완성하기 위해 적절한 참여기관의 선정과 회의를 통한 파트 분배를 통해 물 흐르듯 일이 진행되는 것을 보며 회사의 업무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제대로 보고 배웠다고 생각합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8주라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많은 것을 알려주시고 경험하게 해주신 R&D 팀원 분들과 엘에스웨어에 정말 감사합니다.

 

다섯번째, RnD 그룹의 안소진 인턴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단국대학교 응용컴퓨터공학과에 재학중인 안소진 입니다. 저는 엘에스웨어에 지원하기전에 블록체인 관련 프로젝트로 공모전을 진행하면서 블록체인 공부를 하고있었습니다. 그러던중 학교 인턴십공고에 엘에스웨어에서 블록체인 관련 분야로 인턴을 모집하는것을 보고 좋은 경험이 될것같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저는 인턴기간 동안 RnD팀에 소속되어 일을 하였습니다. 주업무는 RnD팀에서 진행 중이던 블록체인 연구의 인터페이스설계 담당을 맡아 UI설계 및 스토리보드를 작성하였습니다.
보조업무로는 블록체인 연구 제안서 관련 자료요청을 받아 블록체인과 관련한 여러 기사나 논문을 찾는 업무도 맡았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인턴경험은 처음이라 첫날에 많이 긴장한 상태였는데요. 첫날이라 너무 일찍오게되어 안내해주시는 분이 안계셔서 멀뚱히 서있었을때 한 분이 친절히 인사해주시고 잠깐 기다리라며 안내해주셨습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대표님이셔서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후에 신동명 연구소장님, 김종문 실장님과 간단한 면담을 나눴는데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것저것 물어보시며 앞으로 인턴으로서나 사회인으로서 필요한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어떻게보면 인턴은 회사에서 제일 낮은위치에 있다고 볼 수 있는데 대표님,소장님,실장님을 첫날에 뵙고 엘에스웨어는 수평적이고 따뜻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Q. 인턴생활을 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어떤 것이었나요?
12월에 공모전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정재용 수석연구원님과 회의를 할 기회가 생겼었는데 바쁘실텐데도 긴시간동안 자문 해주셨습니다.
일과 관련없는 프로젝트이니 간단하게 말씀해주셨을수도 있는데 꼼꼼이 물어보시면서 많은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이후 제대로 말씀드릴 기회가 없었는데 연구원님 덕분에 많은 도움을 받아 프로젝트를 잘 마무리할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엘에스웨어에서 8주라는 짧은 기간이였지만 그 이상의 가치있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RnD팀에서 근무하다보니 외에 다른 회사분들과는 많은 말씀을 나누진 못했지만 다들 짧게 스쳐지나갈때에도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일하면서 실수도 하고 서툰점이 많았는데 이해해주시고 도와주신 RnD팀분들 정말 감사했습니다!

 

여섯번째, 취약점솔루션그룹의 오서하 인턴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에 재학중인 오서하입니다.
평소 보안쪽에 관심이 있어 지원할 수 있는 보안회사를 주로 찾아보았습니다.
소프트웨어다 보니 모든 회사가 거의 개발에 초점이 되어있었고, 유일하게 엘에스웨어만 보안회사였기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저는 취약점솔루션그룹에 배정되어 자사 제품인 SecuMS 제품을 직접 테스트하고 테스트, 메뉴얼 문서를 만드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지속적으로 주임님들께 피드백받고, 수정하는 작업을 하여 만족스러운 결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어느 인턴 분들이나 처음 회사가는 길이 떨리고 걱정스러울 것 같습니다. 저도 똑같은 마음으로 걱정하면서 첫 출근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그 이전에 인턴을 하셨던 분들의 블로그 후기를 읽고 회사의 분위기를 어느 정도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어 걱정을 한시름 놓을 수 있었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사내 분위기는 어떻게 느꼈나요?
거의 모든 후기에는 ‘자유로운 분위기’라고 적혀있었는데, 첫 주에는 아직 적응하지 못했을 때라 공감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 주 이후부터는 어떠한 의미로 자유로운 분위기라고 말씀해주셨는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자유로운 분위기의 사전조건은 자신에게 주어진 업무를 충실히 했을 때,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같이 온 인턴분들 모두 주어진 업무를 충실히 하였고, 그 업무를 통해서 학교에선 쌓을 수 없는 좋은 경험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2개월 동안 근무할 수 있었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두 달간 인턴을 시작하게 되었을 때 엄청 긴 시간이라고 생각했지만, 회사를 다니며 지나간 두 달은 엄청 체감상 엄청 빨리 지나간 것 같습니다.
배정받은 소속과 학교가 달랐지만 점심과 출퇴근을 같이하며 함께 회사 생활을 해준 인턴분들, 지나다니다 마주치면 웃는 얼굴로 인사해주신 회사분들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배정받은 취약점솔루션그룹 팀원분들 초기 회사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것, 모르는 것이나 궁금한거 여쭤볼때면 성심성의껏 도움주시려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엘에스웨어에서 두달동안 일하며 저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주신 것에 대해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일곱번째, RnD 그룹의 이지수 인턴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 호서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부 4학년 재학 중인 이지수입니다.
졸업 후 곧 다가올 미래가 다소 막막하게 느껴졌었는데, 이번 겨울 두 달 동안 회사를 경험할 좋은 기회가 있어 동계실습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RnD팀(연구개발팀)에서 기존 연구원분들의 일을 소량 할당받았습니다. 랜섬웨어에 대비해 데이터를 자동으로 백업하고 복구하는 시스템 개발을 맡았는데, 보안과 CentOS 기반 프로그래밍에 대한 개념이 부족해서 쉽지는 않았지만, 연구소장님을 비롯한 연구원분들의 아낌없는 조언과 도움으로 차근차근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전체적으로 화목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여담이지만, 정말 많은 사무실이 층마다 있는 건물의 18층에 있어, 출근 시간 5분 전에 1층에 도착하면 지각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늦어도 15분 전에는 엘리베이터 앞에 도착해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사내 분위기는 어떻게 느꼈나요?
직책이나 직급이 존재하지 않는 건 아니지만 그게 느껴지지 않을 만큼 편안하게 대해 주시고 상호존대로 존중해주시는 부분이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분위기가 익숙한 듯 배어있는 것 같았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2회차 내로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학교에서 커리큘럼 상 배울 수 없었던 프론트앤드에 대해 별도로 진행 중인 공부를 계속해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졸업을 앞두고 있어 남은 학기 동안 열심히 준비하여 잘 마무리할 것입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책임감을 갖고 협동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능력이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서로 의논하며 방향을 제시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참된 회사의 일면을 몸소 느낄 수 있게 해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매우 서툴렀는데도 따뜻하게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번 2020년 상반기 인턴들은 특히나 서로 친한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단체사진에서도 귀엽게 손으로 엘에스웨어의 LS를 만들어 한컷 찍었어요.
새롭고 낯선 곳에서 서로 의지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동기가 생겨서 좋아하는 모습에, 인턴십의 또다른 장점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학교로 돌아가서도, 엘에스웨어의 인턴기간을 기억하며 더 소중하고 알찬 학교생활로 가득 채우시길 바랍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전세계가 걱정하는 시기입니다. 가급적 사람이 많은 곳은 피하시고~ 건강하게 지내길 바랍니다.

1 Comment

  1. 김애경

    지속적으로 뽑고 있는 인턴들과의 상부상조가 반드시 되기를 바랍니다.

    Reply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