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엘에스웨어, 서버접근제어솔루션 ‘옴니가드 UAC’ CC인증 획득(전자신문)

엘에스웨어, 서버접근제어솔루션 ‘옴니가드 UAC’ CC인증 획득

<엘에스웨어가 CC인증 EAL3을 획득한 서버접근제어솔루션 옴니가드 UAC 제품 이미지.>

정보보호 소프트웨어(SW) 기업 엘에스웨어(대표 김민수)는 최근 서버접근제어솔루션 ‘옴니가드 UAC’로 IT보안인증사무국(ITSCC) 국제공통평가기준(CC인증) EAL3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엘에스웨어 옴니가드는 계정관리, 권한관리, 접근제어, 명령어관리, 세션로깅, 감사추적 등 기능을 제공하는 통합서버 보안제품이다. UPV, UAC, UCC 세 가지 모듈로 구성돼 필요한 기능을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OS커널 수정을 최소화해 시스템 운영 중 패치 적용이 가능해 OS를 리부팅하지 않고도 시스템 운영이 가능해 중단 없는 서비스가 가능하다. 제조·금융 대기업 국내외 사업장 등 대규모 수요처는 물론이고 의료·교통·교육 등 공공부문에 공급돼 가용성과 안정성을 확보한 제품으로 호평 받고 있다.

CC인증은 보안기능이 있는 정보보호제품 안정성과 신뢰성을 공인 평가기관을 통해 평가받고 그 결과를 IT보안인증사무국에서 인증하는 제도다. 엘에스웨어는 서버 기반 접근제어솔루션 ‘옴니가드 UAC’로 CC인증을 받았다. 이기종 서버 간 일관된 접근제어 정책을 중앙에서 집중 관리하고 서버로 비인가 접근을 사전 차단해, IT운영시스템 보안성을 향상시키고 관리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김민수 엘에스웨어 대표는 “옴니가드는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웹을 통한 접속·정책설정을 할 수 있고 다양한 윈도OS 통합관리를 지원한다”면서 “서버별 계정에 대한 접근권한을 일괄 관리하고 화이트리스트, 블랙리스트 설정을 통한 보안정책 적용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그는 또 “커널 수정을 최소화하고 시스템 운영 중 패치가 가능해 시스템 운영에 영향이 없다”고 덧붙였다.

엘에스웨어는 옴니가드 UAC CC인증 획득에 앞서 개별 모듈에 대한 GS인증을 획득, 조달등록까지 완료해 공공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작년 7월에는 인도네시아 국영 인증기업 수코핀도(SUCOFINDO)와 공급파트너 계약을 체결, 하반기부터 가시적인 성과를 내 연내 약 20억원 수출을 올릴 계획이다.

김 대표는 “옴니가드 UAC CC인증 획득을 통해 그동안 대기업 중심으로 공급해 온 서버보안제품을 국방·교육 등 공공분야에도 공급한다”면서 “특금법(특정 금융거래정보 보고·이용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내년 3월 시행되는 만큼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거래소에 특화된 보안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시장 확대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수코핀도는 IT보안사업을 신사업으로 론칭한 후 첫 번째 솔루션으로 옴니가드를 선정하고 최근 개념검증(PoC)을 끝냈다”면서 “금융·공공을 중심으로 인도네시아 공략을 강화해 동남아를 중심으로 해외시장을 본격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
기사보러가기 >>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