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엘에스웨어, 2021년 상반기 인턴을 소개합니다.

[소개] 엘에스웨어, 2021년 상반기 인턴을 소개합니다.

 

작년 연말부터 추운 겨울을 함께 지내고 있는 상반기 대학생 인턴들을 소개하려 합니다.

인턴들은 출근 첫날에 간단한 교육을 받은 후 각자 배정된 팀에서 업무를 수행하게 되는데요.
작년 코로나 이후로는 다같이 모일 기회도 없고, 각자의 팀원들끼리만 혹은 인턴들끼리만 친해지게 되는점이 안타까운 것 같습니다.
이왕 인턴생활을 할 때 더 다양한 경험을 하면 좋을텐데 말이에요~

저는 운이 좋게도(?) 반기마다 인턴들과 함께 굿앤뉴를 하며, 짧지만 다양한 대화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분명 최소 2개 이상의 대학교와 학과도 대부분 겹치지 않는 인턴들이지만,
흥미롭게도 함께 있으면 닮아가는지 분위기가 참 비슷하게 느껴진답니다.
이번 인턴들은 낯은 조금 가리지만 호기심도 많고 열정이 느껴지는 인상을 받았어요.

그럼 이번 인턴 모두 엘에스웨어에서 어떻게 보냈는지 함께 들어볼까요?

 

이번 인턴 인터뷰도 마찬가지로 최소한의 대면으로 진행하기 위해 인터뷰는 사전에 메일로 진행하였고,
개인사진의 경우 각자 찍은 사진을 전송받아 업로드하였으며, 굿앤뉴 시간에는 마스크를 쓴 채로 자연스러운 단체사진을 남겼습니다.

 

첫번째, 기술전략본부의 고★빈 인턴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고★빈이고, 아주대학교 사이버보안학과 재학중입니다. 인턴을 지원할 때에 ‘엘에스웨어’를 딱 집어서 지원을 생각한 것은 아니었지만, 겨울 방학에 인턴을 해야겠다는 막연한 생각을 하던 찰나에 공고를 봐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코딩 관련한 업무에 큰 자신이 없어서 어떤 곳에 지원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그 중에서 제 상황과 맞다고 생각했던 영어와 컴퓨터 관련 지식을 필요로 하는 인턴 공고가 있어서 그에 맞춰 지원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뉴 옴니가드’라는 제품에 대한 이해를 위해 초기 2주 동안은 학습을 하고 직접 서버 구축을 해보는 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그 후에는 ‘뉴 옴니가드’의 매뉴얼 초안 번역과 웹 콘솔에 사용되는 ‘언어’들을 번역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첫인상을 말씀해주세요.
처음 출근하던 날이 새해의 첫 월요일이었습니다. 그래서 오전에 제일 먼저 대청소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첫 업무가 대청소일 것이라고는 생각을 안 해봤는데, 뭔가 신선하다고 생각도 들면서 조금 딱딱해 보인다는 인상도 있었습니다.
‘첫’ 인상은 그랬습니다.

Q. 본인이 생각하는 엘에스웨어의 장점을 말씀해주세요.
회사의 목적이 명확하다고 느꼈고 이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인턴 기준으로 봤을 때 업무 분담이 잘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그냥 붕 떠 있는 채로 이것저것 하는 인턴보다는 구체적으로 해야 할 일을 정해주는 것을 선호합니다. 인턴 초기에 2개월 동안 마쳐야 할 일을 정해주셨고, 이 일이 팀이 하는 업무와도 결을 같이하는 것이어서, 인턴이 끝나고 나서라도 ‘남는 게 없다’던가 하는 느낌은 들지 않을 것 같습니다.

Q. 인턴생활을 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어떤 것이었나요?
점심에 뭐 먹을지 고민하는 순간들이 기억에 남습니다.
‘식사 제공’…. , 이 회사 인턴의 강력한 장점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또 사옥 주변 식당들 음식이 맛있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출근하려다 보니 아침밥을 잘 못 먹고 오기 때문에 점심이 기다려는데요. 직장인들이 많이 고민 한다는 ‘점심에 뭐먹지’를 저도 경험해봐서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려요.
2021년 시작을 엘에스웨어 인턴으로 시작했습니다.
올해는 저도 4학년이 되는 해이기도 하고, 뭔가 취업 생각도 들면서 기분이 되게 싱숭생숭한데요, 첫 단추를 잘끼운 느낌이 듭니다. 아직도 전 노는 게 제일 좋은 사람이라서 인턴이 끝나면 방학도 끝난다는 생각에 슬프다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인턴들과 함께 해서 좋았습니다.
정말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인턴 친구들한테 고맙다고 말하고 싶네요.
또 기술전략본부 모든 분이 항상 인사도 잘 건네주시고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이것도 감사합니다.

 

 

두번째, 기술전략본부의 정★수 인턴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아주대학교 사이버보안학과 재학중인 정★수입니다.
다양한 인턴실습 회사들을 보던 중 엘에스웨어의 서버 보안 솔루션 점검 및 자동화 툴 개발에 흥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보안뿐만아니라 개발에도 큰 관심을 가지고 있기에 보안과 개발을 배우기에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학부때 배웠던 보안기술들과 개발 알고리즘들이 실무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배우고자 하는 마음이 컸으며, 현업에 나가계신 보안전문가들의 경험들을 옆에서 보고 배우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기술전략본부팀에 배정받아 차세대 서버 보안 솔루션에 대한 전반적인 테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곧 출시 예정인 서버 보안 솔루션 제품에 대해서 기본적인 지식들을 공부한 후 직접 서버를 구축해보았습니다.
제품의 Web Console 셋팅, Web Console에 등록되어 있는 각 호스트와 매니저들을 직접 셋팅하며 제품의 실질적인 사용을 실습할 수 있었으며, 전반적인 테스팅을 통해 테스팅 가이드라인을 구축하였습니다.

Q. 본인이 생각하는 엘에스웨어의 장점을 말씀해주세요.
엘에스웨어의 가장 큰 장점은 자율적인 회사 생활인 것 같습니다.
인턴생활을 처음해본 회사이지만 일반적으로 딱딱한 회사가 아닌 부드럽고 탄력적으로 움직이는 회사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자신이 맡은 업무에 영향이 가지 않는 선에서 유연근무제를 운영하며 회사 사내 분위기 또한 매우 자율적으로 움직임을 느낄 수 있었으며 이는 저에게 매우 좋은 경험으로 다가왔습니다.

Q. 인턴생활을 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어떤 것이었나요?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말레이시아 고객들과의 해외미팅입니다.
인턴생활을 하며 직접 회사와 고객과의 미팅을 경험하는 것은 매우 값진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ZOOM을 활용한 화상 미팅으로 진행되었지만 미팅 준비와 통역을 도와 미팅에 참여하며 회사입장에서의 상황대처능력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Q. 인턴이 끝난 후에 여러분이 되고 싶은 모습을 들려주세요.
학부때 배웠던 기본적인 과목들의 활용이 고객들에게 제공될 수 있는 제품들로 활용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보안 기술적으로 다양한 것들을 배울 수 있었으며 보다 많은 보안지식을 쌓기 위해서 대학원 진학을 결정하였습니다.
많은 것들을 배우고 현업에 나와 회사의 주축이 되는 사람이 되고싶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려요.
먼저 적응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신 기술전략본부 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짧은 기간동안 실무경험뿐만 아니라 회사생활부분에서 다양한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엘에스웨어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의 길을 잘 닦아나갈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엘에스웨어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세번째, 품질자동화팀의 권★현 인턴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호서대학교 정보보호학 전공 권★현입니다.
방학 기간 동안 크게 계획해 둔 것 없이 ‘두 달이라는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보람차게 보낼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앞서 인턴을 경험해봤던 동기의 추천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현재 IT 서비스개발 그룹에서 품질 자동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크게 테스트케이스 작성 및 편집을 하면서 OS Agent 별로 기능 테스트를 진행하고 결과를 엑셀로 정리하는 일을 맡았습니다.
그리고 Linux 쉘 스크립트를 스터디하고 작성해보면서 반복적인 수동테스트를 자동화하여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후 프로젝트 관리와 이슈 추적 기능을 제공하는 Redmine 내에서 결함을 등록하고 기존에 등록된 결함을 현재 버전에서 재테스트하여 처리상태를 업데이트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Q. 본인이 생각하는 엘에스웨어의 장점을 말씀해주세요.
직원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굿앤뉴’를 통해서 직원들 서로에 대해 알 수 있는 엘에스웨어만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적은 월급을 받는 인턴들에게 중식 제공은 너무나 좋았고 감사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Q. 인턴생활을 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어떤 것이었나요?
출퇴근을 천안에서 하는데 폭설이 오던 날 버스와 KTX가 지연되어 출근 시간보다 한 시간 늦게 도착한 적이 있습니다.
늦을 것 같다는 생각에 팀장님께 연락을 드렸고 팀장님은 괜찮다며 천천히 조심히 오라는 말뿐이셨습니다. 처음으로 지각하여 속상했지만, 팀장님의 따뜻한 말씀과 엘에스웨어의 유연근무제로 평소와 다른 느낌의 하루를 보냈던 것 같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처음 인턴을 하면서 얻을 수 있던 것도 많았지만 어느 부분에서 어떻게 부족한지 저 자신을 돌아 볼 수 있던 시간이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 자격증도 취득하여 당당하게 취업에 성공하고 싶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려요.
두 달이라는 시간이 생각보다 빨리 지나간 것 같습니다. 팀원분들과 다른 인턴 친구들과 어색했을 때가 있었는데 짧은 시간 동안 정이 많이 들고 아쉬운 생각이 듭니다.
엘에스웨어의 직원들과 함께하면서 많은 것을 배운 것 같습니다. 학교에서 배운 것들이 실제 어떻게 적용되어 쓰이는지와 작은 것까지 하나하나 알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나아갈 방향도 제시해주시고 부족한 인턴들 옆에서 열심히 도와주고 응원해주신 팀장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네번째, 품질자동화팀의 김★린 인턴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호서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부 김★린이라고 합니다. 저는 엘에스웨어에 기업체 현장실습을 통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엘에스웨어를 선택한 이유는 제 친구의 지인이 여름방학에 엘에스웨어에서 인턴을 했었는데 정말 좋았다고 말해주기도 하였고, 제가 정보보안에 관심이 있어 이론으로 배웠던 것을 실제 현장에서는 어떻게 쓰이는지 궁금하여 정보보안 기업인 엘에스웨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저는 품질자동화 팀에서 정보보안 제품인 뉴옴니가드와 옴니가드Unix가 잘 동작하는지 또는 결함이 없는지 테스트하는 업무를 했습니다.
주어진 테스트케이스에 따라 제품을 테스트하고 정상 동작하면 PASS를 결함이면 FAIL을 적는 업무입니다.
만약 결함이 나오면 여쭤보고 레드마인에 결함을 올리는 작업도 진행하였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사내 분위기는 어떻게 느꼈나요?
처음 회사에 온 날 너무 긴장되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초초해 하는 저에게 팀장님께서 원래 처음은 다 그렇다고 못해도 괜찮으니 기본적인 것만 지키면 된다고 친절하게 말씀해 주셔서 안심했던 기억이 납니다.
회사 분위기도 너무 자유롭고 편안했으며 코로나로 인해 실내에서 마스크를 써야하는 상황인데 마스크도 지원해 주시고, 그 밖에도 인턴임에도 크리스마스나 새해 때 간식도 똑같이 챙겨주셔서 정말 좋은 회사라고 느꼈습니다.
또 팀장님과 책임님께서 항상 친절하게 대해주시고 어떻게 하면 인턴인 저희들이 더 많은 것을 배워갈지 고민하시며 일을 주셔서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Q. 인턴이 끝난 후에 여러분이 되고 싶은 모습을 들려주세요.
실제 회사에서 일하시는 분들을 보고 저도 이렇게 분위기 좋은 회사에 들어가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막연하게 ‘회사 생활이 어떨 것이다’ 생각만 하다가 잠깐이지만 실제로 해보니 생각보다 힘들고 어려웠던 점도 많았고, 업무적으로는 제가 한 것이 쓰인다고 생각하니 뿌듯하고 신기했던 점도 있었습니다.
이 곳에서 배운 것들을 잊지 않고 있다가 추후 사회생활과 일을 잘 하는 센스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학교 공부뿐만 아니라 제 꿈을 위해 따로 공부도하고 제가 가고 싶은 여러 회사들을 조사하여 스펙을 쌓을 예정입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려요.
처음 왔을 때는 앞으로 두 달이 꽤 길것이라고 생각했는데 하다보니 정말 금방 지나갔습니다.
다른 학교에서 온 비슷한 나이의 인턴들과 만나 같이 점심도 먹고 얘기도 했는데 제가 소심한 성격이라 친해지는 시간이 오래 걸리다보니 2개월은 너무 짧아 많이 못 친해진 것이 아쉬웠습니다.
팀장님과 책임님께서 일에 대한 것뿐만 아니라 살면서 알아야 할 것들도 알려주시고 늘 챙겨주셔서 편하게 회사에 다닐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다섯번째, 취약점솔루션그룹의 노★석 인턴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노★석입니다. 현재 취약점 솔루션 그룹에서 업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교를 3년간 다니면서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배우고 있는 전공을 살려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동기의 추천으로 보안 솔루션에 관한 기업이 있는것을 알게 되어 엘에스웨어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저는 취약점 솔루션 그룹에 배정받아 SecuMS 제품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따로 팀장님의 지시로 매 주 2회 관련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에 대해 세미나 발표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전 인턴들이 만들어 놓은 테스트 메뉴얼을 활용해 새로 출시하게 될 영문 버전의 SecuMS에 대해 테스트를 진행했고 이를 담당 주임님과 공유하며 피드백을 주고 받았습니다. 그리고 URL_DESCRIPTION 등의 한글 문서를 영문으로 번역하는 업무도 진행했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첫인상을 말씀해주세요.
저는 동기의 추천으로 엘에스웨어를 알게 되었는데, 보안 솔루션이라는 분야가 제가 잘 모르는 분야였기 때문에 처음에는 낯설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담당 지도교수님의 설명과 첫 출근 당일 실장님께 교육받은 후 어느 기업인지 잘 알수 있게 되었고, 좋은 기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Q. 본인이 생각하는 엘에스웨어의 장점을 말씀해주세요.
우선 수직적이지 않고 수평적인 문화와 자유로움이 더해진 부분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담당 주임님을 비롯해 팀장님, 부서 팀원들 모두 서로에게 존댓말을 사용하며 존중을 해 주시고, 자유로운 분위기 덕에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부서에서 출시하는 제품 역시 상당한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Q. 엘에스웨어의 사내 분위기는 어떻게 느꼈나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정말 자유로운 분위기입니다. 첫 주차 까지만 해도 긴장해서 힘들었지만, 모든 분들이 잘 대해주시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이끌어주셔서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Q. 인턴이 끝난 후에 여러분이 되고 싶은 모습을 들려주세요.
우선 저는 동계 인턴을 하기 전에 많은 고민을 하고 있었고, 많은 학생들이 이런 부분에서 느끼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일단 이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내가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이 정말 많고, 내가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더이상 고민이나 망설임 앞에서 주저하지 않고 싶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려요.
첫 직장생활이라 많이 떨리고 긴장했는데, 잘 적응할 수 있게 도와주신 취약점 솔루션 그룹 주임님과 팀장님에게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그리고 항상 같이 점심 먹고 이야기 나누고 힘들 때 도와준 이번 동계 학기 인턴 모두에게도 감사합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더 나은 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여섯번째, RnD팀의 김★은 인턴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주대학교 사이버보안학과 김★은입니다.
학교에 다니면서 지식을 쌓았지만 실무 경험이 부족하다고 생각했고, 실제로 보안 회사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해서 인턴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R&D팀에서 블록체인 관련 논문을 읽고 분석하는 일을 맡았습니다. 논문 속의 블록체인 알고리즘에 대해 정리하여 ppt를 만들어 발표를 했고 피드백 받은 부분을 다음 발표 때 보완했습니다. 블록체인을 처음 접했을 때 모를만한 용어를 수집하였고, 연구 기획안을 보며 이해가 안가는 문장이나 단어를 정리하는 일도 하였습니다.

Q. 본인이 생각하는 엘에스웨어의 장점을 말씀해주세요.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가 엘에스웨어의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회사는 무조건 딱딱한 분위기일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엘에스웨어가 그 편견을 깨준 것 같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오픽, 토익 등 영어공부를 할 계획입니다. 남은 두 학기 동안 학업에 열중하고 보안 공부도 열심히 하면서 학교생활을 잘 마무리 짓고 싶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려요.
두 달이라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첫 사회경험이라 막막했지만 많은 도움과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잘 마무리한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R&D 팀원 분들과 엘에스웨어에 정말 감사합니다.

 

 

일곱번째, RnD팀의 이★백 인턴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주대학교에 재학중인 소프트웨어학과 이★백 입니다. 대학에 입학하고 나서 3학년이 될때까지는 방학기간에 무조건 쉬려고만 했었는데, 학교에서 지원해주는 링크 인턴이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실제 회사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현장실습을 통해 체험해보고 의미 있는 겨울 방학을 보내고자 이렇게 엘에스웨어 인턴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R&D 부서에서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한 논문들을 찾아보고 이를 정리해 발표하는 식으로 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부서와 관련된 일들을 보조하였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첫인상을 말씀해주세요.
직원들이 서로 존대하는 분위기와 CEO님이 직접 돌아다니며 새해 덕담을 나누시는 모습을 보고 좋은 회사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인턴임에도 불구하고 이것저것 챙겨주시고 다들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이 회사를 선택하길 잘했고, 같이 인턴생활을 할 동기들도 인상이 좋아서 이 회사에서 2개월을 잘 지낼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건물에 있는 식당들 음식도 맛있어서 첫인상이 매우 좋았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이 회사를 2개월간 다니면서 제가 아직 매우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고 아직 나아가야할 길이 한참 남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학교생활을 허투루 보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인턴생활을 마치고 다시 학교 수업으로 돌아가면 자격증을 따고 어학 성적 증진 등 인턴 생활동안 제가 부족하다고 느꼈던 것들을 채워나갈 예정입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려요.
저의 첫 인턴 실습을 한 직장이 엘에스웨어라는 곳에서 했다는 것이 참 다행입니다. 처음 인턴을 시작할 때는 2개월이라는 시간이 너무 길어보였었고 지하철로 하는 출퇴근도 너무 힘들어 어떻게 두 달을 버틸까라는 막막함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덧 인턴기간이 끝나가고 마지막 일주일을 남겨두고 있는 지금 2개월의 경험이 정말 값진 것이었고, 이런 기회가 있었다는 사실에 너무 감사합니다. 엘에스웨어 화이팅!

 

 

 

이렇게 7명의 인턴들을 함께 보았습니다~
굿앤뉴 시간에는 인턴들의 평소 생활을 느낄 수 있었고,
남은 시간에는 서로 인턴기간동안 느꼈던 것, 앞으로 고민되는 부분, 직장인에게 궁금했던 부분 등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이어나갔습니다.
인턴이 오면 최대한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고 갈 수 있도록 엘에스웨어는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일반적인 회사 단체 문화는 경험하지 못했겠지만,
그런 환경속에서 회사가 어떻게 변화하고 대처하는지의 과정은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었을거라 생각됩니다.
엘에스웨어에 대한 좋은 소문(?)을 듣고 엘에스웨어를 찾아주는 인턴분들이 점차 늘어나는 것 같아서 엘레시안으로서 참 뿌듯해지네요.

앞으로도 엘에스웨어와 인턴모두 성장하는 환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입니다.
여러분도 함께 응원해주시고 지켜봐주세요~
모두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하세요!

 

1 Comment

  1. 박정열/LSware

    짧았던 인턴 생활을 마치고, 더 넓고 새로운 분야에서 큰 꿈 이루시길 바랍니다.

    Reply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