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엘에스웨어, 2022년 상반기 인턴을 소개합니다.

[소개] 엘에스웨어, 2022년 상반기 인턴을 소개합니다.

입춘이 지나고도 오랫동안 추위가 지속됐는데요. 
방학이 끝나고 새학기가 시작되는 시기가 오니 날씨가 온화해지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엘에스웨어와 연계된 대학교의 인턴들을 소개하려합니다.
겨울방학 기간 동안 엘에스웨어에서 실습을 진행한 대학생 인턴들은 업무를 마무리하고 각자의 학교에 돌아갔는데요.
이번 인턴들 역시 각자 최선을 다해 업무를 지원해주고, 다양한 의견도 제시해준 덕분에
엘에스웨어에서도 많은 것을 배웠고 의견들을 수렴하여 정비하고 있답니다.

 

인턴들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볼까요? :)

코로나19이후로 인턴 인터뷰지는 온라인 비대면으로 제출하고, 짧게 굿앤뉴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옴니가드 개발팀의 김★환 인턴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겨울방학동안 엘에스웨어에서 인턴으로 근무한 김★환입니다. 평소에 관심있던 분야가 보안과 관련한 분야였습니다. 실습을 신청할 수 있는 근무지 중에 유일하게 보안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이 엘에스웨어였기 때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인턴으로 근무하는 기간동안 현재 엘에스웨어에서 새로 개발하고 있는 옴니가드의 웹콘솔부분 개발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전반적인 프론트(Vue.js)와 벡엔드(Spring boot)를 담당하며 옴니가드가 잘 동작할 수 있도록 관리할 수 있는 콘솔 유지보수를 지원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는 뉴옴니가드의 UI설계와 구현까지도 지원하였습니다. 뉴옴니가드에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을 디자인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구현하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첫인상을 말씀해주세요.
첫날 출근하였을 때 월례회의를 진행했었는데 회사의 모토를 피부로 바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엘에스웨어의 경영철학 중 열정이 있는데요. 코로나 때문에 회의가 화상회의로 진행되었지만 진행하는 분과 참여하는 분들 모두가 열정있게 참여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사무실의 분위기도 굉장히 자유롭고 근무하시는 분들 모두 본인 업무에 매우 집중하고 있었습니다. 또 근무지가 매우 깔끔하고 깨끗했습니다. 곳곳에 놓여져있는 식물과 화분덕분에 시원한 느낌도 받은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회사의 첫인상은 매우 좋았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회사에서 배운 지식과 내용으로 1학기에 학교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학기에 학교에서 졸업작품을 만들게 되는데 회사에서 사용한 것들을 최대한 이용하면서 도전해볼것 같습니다. 그리고 학기가 끝나고 7월에 다시 회사에 오게 될 것 같은데 그 때에는 인턴으로 있으면서 배웠던 것들과 한학기동안 추가로 배웠던 것들을 합해서 더 잘 근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회사에서 인턴으로 있는 동안 많이 도와주셨던 팀장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또한 저를 뽑아주셨던 엘에스웨어에도 감사드립니다. 엘에스웨어 덕분에 제가 한층 더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한학기 동안 더 강해져서 7월에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두번째, IT서비스 사업본부의 김★수 인턴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김★수인턴입니다.
엘에스웨어를 지원하게 된 계기는 교수님께서 배워갈 점이 많은 좋은회사라고 추천해주셨기 때문입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회사의 제품인 뉴옴니가드에 대해 랜덤테스트를 진행하고 결함이 없는지 판단하는 업무를 주로 맡았고
그 외에 따로 팀장님께서 앞으로 회사생활을 하면서 알아두어야할 정보들을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을 주셔서
그에 대해 조사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첫인상을 말씀해주세요.
첫 직장이다보니 긴장하고 많이 어색했는데 회사 출근 첫날에 실장님께서 회사생활에 대한 가이드와 설명을 친절하게 해주셔서 편안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또한 회사에 식물들이 많고 환기가 잘되어 쾌적하다는 첫인상을 받았습니다.

Q. 본인이 생각하는 엘에스웨어의 장점을 말씀해주세요.
제 경우는 팀장님께서 그저 일뿐 만이 아닌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업무를 배정해 주셔서 참 좋았습니다.
또한 분위기가 매우 자유롭고 인턴들에 대한 복지가 좋다는점과 회사내 조직문화가 수직적이지 않다는 점.
직원분들이 친절하고 잘 대해주셔서 편안하게 다녔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일단 처음이라 서툴고 일처리가 완벽하지 않은 부분이 있었음에도 이성적으로 차분하고 자세히 지도해주신 팀장님께 감사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직접 전해드린적은 없지만 분명 배울점이 많고 어른스러우신 분이라 느꼈습니다. 2개월 동안 좋은 분 밑에서 함께 일할 수 있어 참 감사했습니다.
평소 완벽하진 않더라도 좀 더 좋은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편인데,
엘에스웨어에서의 경험이 꼭 업무에만 국한되지 않고 많은 부분에서 스스로 돌아보고 제 삶에 대해 정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값진 경험을 준 엘에스웨어에 감사드립니다!

 

 

세번째, R&D그룹의 박★웅 인턴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아주대학교 사이버보안학과 재학중인 박★웅입니다. 졸업 전 다양한 직무 경험을 쌓고 싶어서 학교 연계로 진행하는 인턴을 찾아보던 중 보안솔루션을 제공하는 엘에스웨어를 알게 되었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R&D 그룹에서 진행하고 있는 과제 중 “수직무인이착륙기를 활용한 지능형 불법작물(양귀비) 수색 시스템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 전처리 과정을 지원하였고, 관련 파이썬 오픈소스를 수집하여 실제 실행하여 본 결과물에 대해 보고서를 작성지원하였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사내 분위기는 어떻게 느꼈나요?
서로 존중하며 배려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분위기라고 느꼈습니다. 직원 서로가 언제나 필요하다면 실시간으로 의견을 바로 공유하고 상호보완해가시는 모습을 보며 그렇게 느꼈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기존에는 인공지능에 대하여 뉴스 정도로만 접해 보았을뿐 공부해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었는데 이번 인턴 경험을 하면서 실제로 인공지능 학습을 진행해 보면서 인공지능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와 관련된 전공 수업을 수강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이전에 아르바이트나 직장생활을 경험해보지 못하여 처음에 많이 긴장하고 걱정 되었지만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잘 적응할 수 있게 된것 같습니다. 이번 인턴 경험을 토대로 또 다른 직무경험에 좋은 밑거름이 될 것 같습니다.

 

 

 

네번째, 기술전략본부의 박★규 인턴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주대학교 사이버보안학과에 재학 중인 박★규입니다.
동계 방학 동안 부족한 학점 이수도 할 겸 진로를 고민하기 위해 인턴을 모집하는 기업들을 보던 중, 엘에스웨어를 보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개발뿐만이 아니라 보안에도 관심이 있었던 저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생각하고, 엘에스웨어에 인턴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기술전략본부에 배치되어 엘에스웨어의 보안 솔루션인 Omniguard에 대한 업무를 주로 하였습니다.
최근 업데이트된 기능에 대해 QA 업무 및 부하 테스트, 한/영 메뉴얼 작성 및 업데이트 업무를 지원하였고 기존 제품 기능의 구현 원리에 대해 학습한 후 같은 원리로 추가 가능한 기능을 제시하기도 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상황에 따라 업무 보조를 위해 쉘 스크립트를 만들거나 다기종 호환성 파악을 위한 운영체제/커널 버전 관련 조사, 타사 유사 제품에 대한 기능 파악 및 분석 업무를 수행하기도 하였습니다.

Q. 본인이 생각하는 엘에스웨어의 장점을 말씀해주세요.
인턴으로 근무하면서 생각보다 훨씬 수평적인 분위기, 직무 관련 도서구매 지원, 지정 식당에 한하여 중식 지원, 자유로운 월차사용이 엘에스웨어의 장점이라고 느꼈습니다.
특히 중식비 지원 관련이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매일 인턴들끼리 모여서 오늘은 어디서 먹을지 고민하는 재미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인턴생활을 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어떤 것이었나요?
제가 만들었던 자료가 실제 업무를 위해 가공되어 다른 부서로 넘어간 것을 보았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인 것 같습니다.
해당 자료를 만들면서도 부서 내부에서만 사용되거나 참고 용도로만 사용될 줄 알았는데, 약간의 가공을 거쳐 현업에 사용되는 과정을 보고 상당히 놀랐고, 책임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바쁘실텐데 두 달이라는 짧기도 하고 길게도 느껴지는 시간에
저에게 많이 신경을 써주신 기술전략본부장님, 그리고 다른 기술전략본부 모든 분에게 감사합니다.
덕분에 제 진로 방향을 결정하는데 도움받고 소중한 경험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다섯번째, OSS컨설팅사업그룹의 정★헌 인턴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주대학교 사이버보안학과 재학중인 정★헌입니다.
학교 동기를 통해 링크인턴 시스템을 알게 되었고 어느 회사에 지원할지 고민하던 도중 엘에스웨어에서 저희 학과의 많은 선후배님들이 인턴 업무를 하셨다는 소식을 듣고 엘에스웨어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EYES사업본부 OSS컨설팅사업그룹에서 오픈소스SW 라이선스 동향 및 최신 자료들을 수집하고 라이선스 번역본 검수작업과 해외 법률자료 번역 업무를 지원하였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정리되어 있던 라이선스 파일의 내용들을 하나의 라이선스 자료 파일로 통합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Q. 본인이 생각하는 엘에스웨어의 장점을 말씀해주세요.
회사의 분위기가 경직되어 있지 않고 자유로운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엘에스웨어의 모든 구성원이 서로 존대하고 존중하는 문화 덕분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회사에서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하고 회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이 큰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Q. 인턴이 끝난 후에 여러분이 되고 싶은 모습을 들려주세요.
인턴생활을 하기 전에는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났는데, 인턴을 하면서 항상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가지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인턴이 끝나고 학기가 시작되어도 항상 적당히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서 하루를 길게 사용하는 습관을 유지하도록 노력하고 싶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인턴생활이 끝나면 4학년이 되는데 남은 학기 마무리 잘 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서 졸업 후 빠르게 취업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인턴생활을 하면서 회사 생활과 출퇴근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었던 점이 좋았고 이번 경험이 훗날 직장인이 되었을 때 훌륭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인턴생활 중에 부족한 점이 많았지만 항상 도움을 주셨던 팀장님, 차장님, 대리님께 감사드리며 같이 두 달 동안 열심히 일했던 인턴분들도 감사하고 고생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런 인턴 기회를 제공해 주신 엘에스웨어에 감사드립니다.

 

 

인터뷰지 내용을 보니 대부분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한발자국 더 성장한 것 같은데요.
엘에스웨어에서는 인턴들의 솔직한 소감도 듣고 향후 나아갈 방향에 대해 고민하기 위해 익명으로 설문조사도 진행해보았습니다.



이번학기 인턴 5명을 대상으로 했기때문에, 결과가 대체적으로 분산되는 양상을 띄기도 한데요.
전체적으로 어떤부분이 만족시키는지, 반대로 어떤부분에서 아쉽게 생각하는지 충분히 알 수 있었습니다.
소중하고 솔직한 의견을 남겨줘서 감사합니다.
또한 직접 서술해주신 내용도 모두 그냥 지나치지 않고 좋은 방향으로 발전하는데 힘쓰겠습니다.
앞으로 인턴들에게 여러면에서 만족을 주고, 엘레시안들에게도 더욱 좋은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함께 지켜봐주시고 기대해주세요!
모두 행복한 봄날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