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엘에스웨어, 2023년 하반기 인턴을 소개합니다.

2023년 하반기 인턴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엘에스웨어입니다.

뜨겁게 내리쬐던 여름의 햇살도 잠시, 며칠 전부터 내린 비를 시작으로 가을의 시작을 체감하고 있는 8월마지막날입니다!
오늘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엘에스웨어에서 열심히 근무해 준 대학교 인턴들을 소개해 드릴까 하는데요~ 이번 여름방학 인턴들과의 굿앤뉴는 그 어느 때보다 긴 시간 동안 진행되었답니다.
그만큼 MBTI와 밸런스게임, 취미생활과 같은 다양한 주제의 대화가 끊이질 않았고,
저 또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대화에 빠져들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럼, 인턴 한 명 한 명의 근무 소감을 함께 들어볼까요?

 

첫번째, 품질자동화팀의 김★★ 인턴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서경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3학년에 재학중인 김★★입니다.
IOT 관련 기업들을 알아보던 중 현업에서의 서버보안 제품 개발 과정과 개발자가 하는 일에 대해 좀 더 가까이서 체험해보고 싶었습니다.
또한 회사 인재상, 분위기, 제품군들을 봤을때 짧은 기간이지만 배울점이 많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 엘에스웨어 인턴에 지원하게 됐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A. 제품전략본부의 품질관리팀 소속으로 회사 제품 중 하나인 New Omniguard의 웹콘솔을 테스트하는 업무를 맡았습니다.
웹콘솔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서비스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테스트하여 실제 고객들이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결함들을 발견하고 개발팀에 보고하는 것이 주요 업무였습니다.
또한 제품의 새로운 버전이 출시됨에 따라 테스트케이스들을 최신 버전에 맞춰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Q. 인턴생활을 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어떤 것이었나요?
A. 새로운 제품 개발 회의에 참석했던 경험이 가장 기억에 남는거 같습니다.
실제 현업에서의 제품이 어떻게 개발되는지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자리 모여 제품과 관련하여 생길 문제점이나 개선 사항에 대해 토론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깊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각 분야 전문가들의 많은 노력들과 시행착오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던거 같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A. 일단 IOT 관련 직종 중 하고자 하는 직종에 대해 좀 더 명확하게 결정하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정해진다면 코딩테스트를 통해 직종에서 주로 쓰이는 언어의 전문성을 키울 생각이며 4학년 1학기가 오기 전까지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여 2학기가 시작하기 전으로 딸 생각입니다.
마지막으로 졸업 전까지 토익 점수 향상을 목표로 틈틈이 공부하고 지속적으로 시험에 응시할 계획입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학교 교육만 받고 안일하게 미래를 준비하던 때에 마침 현업에서 직접 인턴으로 체험해보고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던거 같습니다.
정말 짧은 기간의 인턴 생활이었지만 제가 그동안 진행했던 업무들이 회사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두번째, 품질자동화팀의 이★★ 인턴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서경대학교 컴퓨터공학과 4학년에 재학중인 이★★입니다.
엘에스웨어는 오랜 연혁을 지닌 IT기업인만큼 그 자체만으로도 큰 끌림이 있었습니다.
기업 내부의 문화와 성장과정, 비전 등이 궁금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A. 저는 제품전략본부에 속하여 New Omniguard에서 감지해낸 시스템 내의 보안 자산들을 대상으로 해당 자산들의 취약점과 상용 여부에 대해 조사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맡았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사내 분위기는 어떻게 느꼈나요?
A. 많은 인원으로 구성된 회사임에도 조용한 분위기로 업무에 쉽게 집중할 수 있었고
지나가다 마주쳐 인사를 드리면 항상 살갑게 받아주시는 따뜻한 분위기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Q. 인턴생활을 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어떤 것이었나요?
A. 제품 시연회의를 진행할 때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시연을 끝내고 질문을 받을 때에 직급에 상관없이 질문을 쏟아내는 모습에 훌륭한 엔지니어, 개발자분들이 많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학교를 벗어나 실무 속에서 다양한 작업을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소중한 경험을 엘에스웨어에서 할 수 있었다는 것에 감사하고 지금처럼 앞으로도 더욱 크게 되는 기업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세번째, 오픈소스거버넌스 컨설팅팀의 배★★ 인턴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에 재학중인 배★★입니다.
엘에스웨어에서의 실습을 통해 오픈소스 보안 취약점 관리와 강화에 대한 깊은 실무 경험을 쌓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A. 오픈소스거버넌스 컨설팅팀에 근무하며 오픈소스 라이선스 조사, 보안 취약점 분석, 조직 구조 진단 및 개선, 가이드 제작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였고 실제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실무 능력을 키웠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사내 분위기는 어떻게 느꼈나요?
A. 상호 존중과 배려가 기본이며, 모든 구성원이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각자의 업무에 전문성과 책임감을 가지고 임했으며 팀 동료와 원활한 협업을 추구했습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친절하고 상냥한 대화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져, 직원 간의 유대감이 깊은 분위기였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A. 현장 실습은 제 진로와 전문성 형성에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앞으로는 리더십을 강화하고 팀워크를 중심으로, 주변에 긍정적 변화를 가져오는 방향으로 성장하려 합니다.
변화하는 시장과 기술 흐름을 따라 지속적으로 학습하며, 성공적인 커리어 구축과 함께 사회에 기여하는 목표를 추진할 것입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처음 해보는 현장 실습이라 많이 서툴고 긴장했는데 팀원 분들의 따뜻한 배려와 지원 덕분에 빠르게 회사의 분위기에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성장과 편안함을 위해 여러 방면에서 도와 주셨고 그것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업무 상황에서 팀원 분들과의 협업을 통해 얻은 소중한 경험과 지식은 앞으로의 커리어에 있어서도 큰 자산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저에게 이런 기회를 주신 엘에스웨어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네번째, 오픈소스거버넌스 컨설팅팀의 이★★ 인턴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아주대 소프트웨어학과 4학년 이★★입니다. 학교 내 링크 인턴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졸업 전 실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 기업들을 찾아보던 중 보안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있었고, 엘에스웨어가 평소 제가 관심 있어 하는 분야인 백엔드에서도 보안에 대해 중요하게 다루고 있었으며, 오픈소스와 관련된 다방면에서 배워갈 수 있는 것이 많다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됐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A. 저는 오픈소스사업부에서 업무를 진행했고, 오픈소스 관련 평가 모델의 영문 번역 및 오픈소스 법률,사업 및 보안 관련 자료 조사와 회사 내 제품 PPT 리뉴얼 작업들을 했고, 개발 진행 중인 프로그램의 기능 Test을 주로 진행하였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사내 분위기는 어떻게 느꼈나요?
A. 첫 출근 당시 개인적으로 혼란스럽기도 했고 적응을 잘할 수 있을까란 의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려와는 달리 내부적으로 서로가 존중하는 문화가 있었고 담당 부서 팀원분들을 비롯해 회사 내 모든 임직원분들이 친절하게 대해줬기에 잘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상호 간의 예의를 지키는 내부 문화 속에서 유대감을 느낄 수 있을 만큼 좋았습니다.

Q. 인턴이 끝난 후에 여러분이 되고 싶은 모습을 들려주세요.
A. LSware 인턴 동기 및 회사 내 임직원분들과 일을 해보면서 많은 것을 깨닫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회사 생활이 어떠한 것인지, 협업의 과정, 어떤 마음가짐을 통해 업무를 진행해야 할지를 포함하여 여러 방면에서 생각을 해보게 되었고 이런 과정 속 회사 내부적으로 도움을 줬던 것처럼 저도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느꼈습니다. 생활면에서도 친절하고 배려할 줄 아며 직무에 따른 역량을 갖추어 기술적인 도움을 주고 나아가 주위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존재가 되고자 합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졸업 전 이런 기회를 갖게 된 것에 대해 너무나도 감사한 마음입니다. 인턴이라고 많은 분들이 잘 챙겨주시고 일도 배웠으며 마음가짐뿐 아니라 생활, 업무 역량 및 여러 방면에서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두 달이라는 기간이 즐겁고 저에게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고 다시 한번 회사 직원 및 모든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다섯번째, 서버보안솔루션개발그룹의 유★★ 인턴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4학년 과정에 재학중인 유★★입니다.
2023년 하계방학 현장실습을 진행할 기업을 찾아보는 중 이전에 엘에스웨어에서 현장실습을 경험한 동기와 교수님의 추천으로 엘에스웨어라는 회사를 알게 되었습니다.
회사에 대한 현장실습 후기들도 상대적으로 좋아 보여 엘에스웨어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A. 저는 엘에스웨어의 주력 보안솔루션제품인 Omniguard를 개발하는 부서 서버보안솔루션개발그룹에 배정받았습니다.
New Omniguard 제품의 작동 방식과 흐름, 각각의 기능들을 이해하고 공부하는 것이 첫 번째 과제였습니다.
전체적인 작동 흐름에 대한 숙지가 완료되었을 때 옴니가드의 개선 버전에 대한 QA 업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QA 업무를 진행하며 서버에 대한 이해와 웹 연동에 사이클 등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Q. 본인이 생각하는 엘에스웨어의 장점을 말씀해주세요.
A. 엘에스웨어의 장점은 실습생에게 업무에 관한 큰 부담을 주지 않는 것과 자유로운 분위기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의 자유를 최대한 보장해주며 실습 기간에 대한 연차 사용, 점심시간 보장, 개인 휴식 시간 등에 크게 관여하지 않습니다.
또한 직급에 상관없이 서로를 존중하는 어휘를 사용하는 것이 일상화 되어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사내 분위기는 어떻게 느꼈나요?
A. 엘에스웨어 사무실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한 단어로 표현하면 “고요”인 것 같습니다.
사내가 항상 조용하며 각자 할 일에 집중하는 모습과 사람들을 마주칠 때마다 목례로 인사하는 분위기가 마치 학교 도서관을 연상하게 됩니다.
또한 사무실 곳곳에 작은 화분들이 자리 잡고 있어 차분한 분위기가 더해지는 것 같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제가 학교에서 전공하고 있는 내용이 실제 회사에서 어떻게 쓰여지는지에 대한 부분과 회사 생활 관련된 부분을 경험하기에 정말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전공과목의 전문성을 높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결국 회사도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공동체이기 때문에 의사소통 방식, 태도 등 다양한 것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앞으로 이 글을 보시며 현장실습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드리며, 이미 엘에스웨어에 입사하셔서 이 글을 보시는 분들에게는 축하드린다고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제 회사 생활에 대한 많은 경험담과 조언을 해주시고 다양한 것을 공부할 수 있도록 인도해주신 서버보안솔루션개발그룹 김★★ 팀장님께 감사드립니다.

 

 

굿앤뉴가 진행되는 긴시간동안 모두들 주도적으로 대화를 이끌어나가는 모습이 유쾌했던 반면,
웃음기 없이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진지한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서로 농담을 주고받는 모습에선 짧은 인턴 기간이었지만 깊은 친밀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함께한 대화 속에서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받아 저 또한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여름방학 기간 동안 보여준 성실함을 바탕으로,
다섯 명의 인턴이 만들어낼 앞으로의 성장을 엘에스웨어가 응원하겠습니다!

 

1 Comment

  1. 김영미

    이번 인턴 중 일부와 업무 공간을 함께 해서 좀 더 가깝게 지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

    Reply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