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엘에스웨어, 2017년 하반기 인턴을 소개합니다.

 

엘에스웨어, 2017년 하반기 인턴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모두 잘 지내셨나요?^^

며칠동안 비가 자주 내리더니 가을이 성큼 찾아온 듯하네요~

낮 시간에는 아직 더위가 남아있긴하지만 아침 저녁으로 부는 선선한 바람은 사람을 참 기분좋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아주 더웠던 여름부터 함께해오고 있는 엘에스웨어 하반기 인턴사원들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그럼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러 함께 가볼까요?

 

첫번째, 경영지원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수연님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아주대학교 영어영문학과 4학년에 재학중인 김수연입니다.
학교와 기업이 연계하여 진행하는 하계직무체험 프로그램을 통해서 2달간 인턴으로 근무하게되었고, ‘경영 지원실’의 실제 업무가 어떠한지 궁금하여 LSware 인턴에 신청하였습니다.

Q. 본인이 생각하는 엘에스웨어의 장점을 말해주시겠어요?
부담없이 편한 사내 분위기였습니다. 엘에스웨어를 통해 ‘모든 회사가 경직되고 삭막한 분위기는 아니구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같이 한 공간에 모여 참여하는 월례회의, 자유로운 복장, ‘님’ 호칭 사용 등에서 수직적이기보다는 하나의 공동체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덕분에 빨리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경영지원실’에서 자산관리 및 총무 업무를 맡아서 회사 내 복지제도인 LSPI 와 휴일근무수당 등을 결산하는 작업을 수행하였고, 그 외에 Fossguard팀의 제품소개서 영문화와 영상자료 번역 업무를 지원했습니다.

Q. 본인의 전공과 관련하여 엘에스웨어에서 어떤 도움을 받았나요?
회사 및 제품소개서 영문화 작업을 하면서, IT 업계에서도 제가 지닌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점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경영지원실 업무를 통해 사무행정직의 업무가 회사운영을 위해 꼭 필요한 부분임을 배웠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짧은 시간이었지만, 편하고 친근한 분위기 속에서 많은 것을 느끼게 해준 엘에스웨어에 감사드립니다!

 

 

두번째, 같은 경영지원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현수님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아주대학교 경제학과 4학년 김현수입니다. 우선 관심있는 경영지원 분야에서의 직무를 직접 체험해보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기업이라는 조직의 일원이 되어 전반적인 사무 흐름이나 시스템 등을 파악하고 어떻게 기업이 경영되고 있는지 직접 보고 느끼고 싶었습니다. 그러면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알아가고 그에 맞는 준비를 하는 기회로 삼고 싶었습니다. 두 번째 이유로는 취업 준비차원에서 경험을 쌓으려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신입사원을 뽑는 데도 불구하고 직무와 관련된 경험이나 경력을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방학 기간을 이용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경영지원실에서 인사업무를 보조하고 서버실과 비품 창고를 관리하는 업무를 맡았습니다. 그룹웨어를 관리하고 설문을 취합하거나 간단한 결재서류를 작성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서버실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비품 창고를 관리하며 부족한 물품을 채워넣으며 재고 관리를 하였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사내 분위기는 어떻게 느꼈나요?
굉장히 자유롭다고 느꼈습니다. 직책 제도를 없애고 이름 뒤에 ‘님’자를 붙이는 칭호를 사용하여 수평적인 기업 문화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라는 점에서 굉장히 신선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분위기가 형성되다 보니 자연스럽게 편안한 업무환경이 조성되는 것 같습니다.

Q. 인턴생활을 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을 말해주세요.
상반기 마지막 날을 기념하여 트래킹을 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입사한 지 얼마 안되었지만 선배님들과 이런저런 얘기를 하며 걸을 수 있어 어색함을 깰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느리게 걸으며 생각하는 시간’ 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사색할 수 있었고, 입사 이후 첫 회식에서 장어를 무한으로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처음으로 회사의 행사에 참여하면서 이러한 행사가 굉장히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들이 기분전환을 할 수 있고 그에 따라 업무의 능률도 높힐 수 있는 좋은 이벤트라고 생각했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짧은 기간이지만 처음 하는 직장생활을 엘에스웨어에서 한 것에 대해 매우 의미있게 생각합니다. 처음 회사에 들어가게 되어 긴장도 많이하고 딱딱한 분위기를 예상했지만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친절하게 대해주신 선배님들 덕분에 사회생활의 첫 걸음마를 가볍게 뗄 수 있었습니다. 업무를 수행하면서 어느 정도 직무에 대한 이해도 높아졌고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었다는 것 자체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엘에스웨어에서 좋은 분들과 함께 일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고 그동안 도움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세번째, SecuMS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바름님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건양대학교 정보보호학과 4학년 재학중인 이바름입니다. 교수님의 추천으로 엘에스웨어의 인턴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SecuMS팀에서 Rule 검증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SecuMS 제품의 OS Rule 검증을 하고 있습니다. 리눅스, HPUX, AIX, 윈도우 등의 운영체제를 보안정책에 따라서 양호하게 또는 취약하게 만들어보면서 프로그램이 잘 실행되는지 확인하는 업무를 하고있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사내 분위기는 어떻게 느꼈나요?
사내 분위기는 매우 좋았습니다. 자유로운 분위기였고, 직원들도 친절하시고 잘 챙겨주셔서 회사에 잘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장거리 출퇴근으로 피곤해서 깜빡 졸기도 했었는데 팀원분들이 커피도 많이 사주시고 유익한 이야기들도 많이 해주셔서 즐거웠습니다.

Q. 인턴생활을 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을 말해주세요.
월요일마다 팀회의를 하는데 인턴인 저도 매번 참여를 했었습니다. 팀원들이 맡은 분야가 다 다른데 어떤분이 어떤 업무를 진행하고 계시는지 알 수 있었고 회사의 전달사항들을 들을 수 있어서 소속감도 생기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Q. 본인의 전공과 관련하여 엘에스웨어에서 어떤 도움을 받았나요?
정보보호학과를 전공하면서 서버보안에 대해서 조금 접했었는데, 실무에서 제가 배웠던 내용을 다뤄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리눅스 명령어들도 많이 알게 되었고 운영체제 보안에 대해서 깊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현장실습을 처음 나왔는데, LSware 라는 좋은 기업에서 일할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인턴분들과도 많이 친해졌는데 이제 곧 현장실습이 끝난다니 아쉽습니다. 보안을 전공하는 분들이 LSware로 오신다면 학교에서 배웠던 것에서 더욱 심화된 실무를 경험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네번째, 포스가드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현석님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저는 서일대학교 컴퓨터 소프트웨어공학과에 재학중인 1학년 이현석입니다.
엘에스웨어의 인턴을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전공분야와 관련이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포스가드팀에서 xml로 만들어진 룰(rule)에 대한 분석, 룰의 조건을 변형해서 디랙토리에 저장, 디랙토리 생성, 리눅스 디랙토리 생성 및 룰에 필요한 파일(config.tmpl, rule.cfg, FGCrawler) 조건 맞춰서 삽입 등, 포스가드 제품의 정보수집을 담당했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사내 분위기는 어떻게 느꼈나요?
일단 첫인상은 “내가 성장해서 이런 회사에 종사하고 싶다” 라고 느꼈습니다. 편한 분위기라 너무 좋았습니다.
분위기가 좋게 형성이 되니, 그 점이 사원분들의 능력을 더 높여주게 하는것 같습니다.
회사라 하면, 보통 엄격한 규칙안에서 억압받고 제제도 심하고 심한꾸중도 들을 것같은 이미지를 생각하기 마련인데, 엘에스웨어는 반대로 자유로운 분위기와 편한 분위기라서 좋았습니다.

Q. 본인의 전공과 관련하여 엘에스웨어에서 어떤 도움을 받았나요?
프로그래밍을 하려면 자신이 혼자 스스로 해내는 능력을 키워야하는데 저에겐 그런 점이 부족했었습니다. 그 점을 보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유민규님이 잘 알려주셔서 혼자 하는 법이나 팁같은 걸 많이 도움을 주셨습니다. 유민규님께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있습니다.

Q. 엘에스웨어 인턴을 지원하는 분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나 당부가 있다면 해주시겠어요?
친절하게 도와주고 알려주시니 회사 인턴으로 올 때의 두려움은 조금 덜고 오셔도 될 것 같아요.

Q. 마지막 한마디
첫 인턴을 “LSware”라는 자사 솔루션이 있는 강소기업에서 전공 관련 업무를 경험해 볼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섯번째, 품질자동화팀과 포스가드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황동하님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저는 강원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에 재학중인 4학년 황동하 입니다. 마지막 한 학기를 앞두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었습니다. 마침 관련하여 학내에서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을 적극적으로 권장하는 기간이었고, 상기 사업이 저에게 적합하다고 판단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QA팀에서는 자사 제품 Unity를 주로 테스트하였으며, 현재는 Fossguard팀에서 오픈소스 수집을 맡고 있습니다.

Q. 인턴생활을 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을 말해주세요.
품질자동화팀 팀원들과 함께 운동 동아리 활동을 하고 회식을 했던 기억이 저에게 매우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습니다. 팀원들과 함께한 여가 활동이 매우 즐겁게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또한, 제가 힘들고 피곤해할 때마다 불러내어 커피를 사주시는 FOSSGuard 팀원들도 매우 친근하게 느껴져서 감사했습니다.

Q. 남은 인턴 기간동안 엘에스웨어에서 경험하고 싶은 것이 있나요?
현재 맡은 오픈소스 수집 업무에서 발전하여 정제, 색인까지 할 수 있는 수준으로 업무 능력을 높이고 싶습니다.

Q. 본인의 전공과 관련하여 엘에스웨어에서 어떤 도움을 받았고, 인턴이 끝난 후에는 어떤 모습이 되고 싶은가요?
실무에서 사용하는 기술과 폭넓은 조언 등 다양한 직무의 현업자들과 함께 해서 좋았습니다.
조금 더 저 자신의 꿈에 집중하고 발전할 힘을 가진 사람이 되었으면 합니다.

Q. 엘에스웨어 인턴을 지원하는 분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나 당부가 있다면 해주시겠어요?
자신이 바라는 업무 혹은 직무가 무엇인지에 관하여 조금 더 관심을 가지고 생각한 후에 지원하시면 더 도움이 될 것같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나를 죽이지 못하는 고통은 나를 더욱 강하게 만들 뿐이다.

 

 

여섯번째, 품질자동화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황동환님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강원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에 4학년 엘에스웨어 인턴 황동환입니다. 현재 품질자동화팀에서 테스트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평소에 보안s/w에 관심이 많아 엘에스웨어처럼 평등한 분위기에 자유로운 환경을 지닌 회사에서 일을 배우게 되면 더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을 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첫인상은 어떠했나요? 장점을 느꼈다면 말해주시겠어요?
엘에스웨어를 오자마자 느낀 것은 생각보다 젊은 사람들이 굉장히 많아 분위기가 좋다고 느꼈습니다. 회사 사람들이 모두 인상이 너무 좋고 밝아서 회사가 많이 밝다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복지가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인턴기간 동안 품질자동화팀의 일원으로서 서버 보안 테스트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품 판매 전 고객의 요구사항을 만족해야하며, 시스템의 오류를 사전에 확인하고 조치가 필요하므로 테스트업무는 정말 중요한 업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Q. 인턴생활을 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을 말해주세요.
엘에스웨어에 출근하기 전까지 제게 회사라는 이미지는 딱딱하기만한 곳 일 것이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저희 품질자동화팀에서 팀원과 팀장님과 함께 회식 및 볼링 등 재미있는 활동들을 할 수 있게 되어 즐거웠고 기억에 남습니다.

Q. 본인의 전공과 관련하여 엘에스웨어에서 어떤 도움을 받았고, 인턴이 끝난 후에는 어떤 모습이 되고 싶은가요?
정보통신공학과에서 정보보안관련 수업이 있는데 수업에서는 배우지 않았던 시스템 및 서버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접할 수 있던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인턴이 끝난 후에는 관련 학과 친구들이나 동생들 또는 회사 동료들이 지식 또는 업무에 대해 물어보면 알려 줄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은 자격증 준비를 하여 취득할 생각이며, 목표로는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대해서 빨리 익숙해져야겠다는 생각입니다.

Q. 엘에스웨어 인턴을 지원하는 분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나 당부가 있다면 해주시겠어요?
엘에스웨어는 분위기도 좋고 복지도 정말 좋은 회사입니다. 그리고 엘에스웨어는 성장하는 회사입니다. 함께 성장을 하면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Q. 마지막 한마디
정말 다시 돌이켜보면 학교에서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긴한데 장기현장실습 인턴으로 회사에 와서 경력을 쌓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저는 ‘엘에스웨어 인턴으로 오길 정말 잘했다!’ 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R&D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Edward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I am Chan Tak Kuen, Edward, a student from The Education University of Hong Kong. My major subject is Information Technology and Science. Actually, this internship placement is assigned by university in order words, this is the only choice for me but I am glad to work at LSware because I am interested in this field (Information Technology) and properties of this job is related to my major subject, but the main reason is I wish to work in this field after graduate. Therefore, I choose South Korea for my internship.
홍콩교육대학교에서 IT과학을 전공하고 있는 Chan Tak Kuen(Edward)입니다. 엘에스웨어에서의 인턴십은 학교에서 배정해준 것이었지만, 현재 회사에서 다루고 있는 업무와 전공 간의 연계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졸업 후 IT업계로의 취업을 희망하기 때문에 배정결과에 매우 만족하였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During the internship period, I mainly conducting researches on vulnerability checking and SPDX Blockchain database. At the beginning of the internship, I study the basic concepts of open source, vulnerability and Blockchain, also read the document about the research that related to the product development and investigates international standard that related to company’s standard. In the second half of internship, I mainly writing proposals for ASTAP-29. The proposals are about vulnerability check based on SPDX and vulnerability of Blockchain based on OSS. Before leaving LSware, I also need to present the proposals.
인턴십 기간 동안에 위험성체크와 SPDX 블록체인 데이터베이스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초반에는 오픈소스, 위험성, 블록체인과 관련된 기초개념과 관련된 연구자료를 공부하였고, 상품개발 및 조사에 대한 국제표준기준과 회사 내부 기준을 익혔습니다. 그 후, ASTAP-29 제안서 작성업무를 중점적으로 수행하였습니다. 제안서는 SPDX에 기반을 둔 위험성 체크와 OSS기반의 블록체인에 대한 위험성체크에 대한 내용이었고, 인턴과정 후반에 직접 작성한 제안서를 제출하는 기회를 가지기도 하였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첫인상은 어떤가요?
When I first came here, I am expectational and nervous. Since this is my first-time work in another country, I have a lot of expectation for this internship. For example, I want to experience the difference working environment and atmosphere compares the Hong Kong’s company, learn something related to my major and build a good relationship with colleagues. Also, I feel nervous because I don’t know any Korean, I am afraid I can’t finish duties well and suffer troubles in communication with colleagues. More than that, there may be some standard different from Hong Kong, I afraid I can’t meet the expectation.
회사에 처음왔을 때, 긴장 반 설렘 반의 마음이었습니다. 외국에서 일해보는 것이 처음이었기 때문에 한국에서의 인턴십에 대한 기대가 컸습니다. 이번 인턴십을 통해 다양한 업무환경과 분위기를 경험하면서 홍콩과는 어떻게 다른지 비교하고 싶었고, 동료들과 좋은 관계를 형성하여 전공과 관련된 많은 것을 배우고 싶었습니다. 한편으로는, 한국어를 전혀 못한다는 점이 우려되면서 이로 인해 동료들과 소통의 어려움을 겪진 않을까 하는 걱정과 홍콩과는 다른 한국의 업무 처리 기준에 맞춰 일을 잘 수행할 수 있을지에 대한 걱정이 있었습니다.

Q. 본인의 전공과 관련하여 엘에스웨어에서 어떤 도움을 받았나요?
My major in the University is Information Technology, one of the courses is about the database. In LSware, I have learnt some concepts and logics related to the database like SPDX, Blockchain. Additionally, participating in the research about vulnerability checking, I can know more about the database and have a clear image of it that helps me in major studies. Besides knowledge, I also learnt some presentation skills as we can’t communicate in the same language, so, I must use some special presentation skill in order to perform a good present. For example, add more pictures instead of put many words on the slide, it is easier to understand.
대학에서 제 전공인 IT에서의 한 분야인 데이터베이스와 관련된 개념인 SPDX, 블록체인 등을 이 곳 엘에스웨어에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위험성 체크 업무를 수행하면서 데이터베이스에 대해 더 명확히 알 수 있었고, 제안 및 발표요령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긴 설명이 가득한 자료보다는 이미지를 삽입한 자료가 소통에 효과적이란 것을 깨달았고, 이러한 발표요령을 참고하여 홍콩에 돌아가서도 멋진 발표를 선보이고 싶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It is my honor to be one of the members of LSware, before the internship, I never think I can work in another country. LSware provides this opportunity to me. I would like to appreciate the R&D team. In the whole period of the internship, maybe I am not familiar with the company rules or adapt the company’s environment, they help me settle down and teach me a lot not only about the company policies, but also the something related to work. When I have problems regarding my duties or life in Korea, they always help me. Through this internship, I experience a lot in working and living in South Korea. It will be the most precious experience in my life. Finally, I wish company can reach the vision 2020 and all of your wishes come true. May be we will meet again some days, good Bye!
엘에스웨어 임직원의 한 명으로 머무를 수 있어서 영광입니다. 이번 인턴십이 있기 전까지 제가 다른 나라에서 일하게 되리라곤 상상도 못했었는데 엘에스웨어에서 베푼 기회 덕분에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인턴 기간 내내 익숙하지 않은 회사규정과 회사분위기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업무와 관련된 사항도 많이 가르쳐준 R&D 팀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회사 내 업무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생활하면서 해결해야 했던 다른 문제들에 관해서도 도움을 준 점 감사합니다. 이번 인턴십을 통해 한국에서의 삶과 일에 관련된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었고, 저에게는 가장 소중한 기억 중에 하나로 남았습니다. 끝으로, 회사에서 바라는 모든 소망 실현과 VISION 2020 도달에 성공하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언젠가 다시 만나는 날을 기약하며, Good Bye!

 

 

이렇게 인턴들과의 인터뷰를 모두 보았습니다.  끝으로, 굿앤뉴 시간을 갖고 엘에스웨어 로비 앞에서 단체 사진을 찍었습니다.

엘에스웨어와 함께한 모든 시간이 즐거운 추억으로 남길 바라며,

여러분 모두 원하는 꿈을 모두 이루시길!  엘에스웨어가 응원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