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엘에스웨어, 2018년 하반기 인턴을 소개합니다.

 

엘에스웨어, 2018년 하반기 인턴을 소개합니다.

 

엘에스웨어는 다양한 대학교와 인턴십 프로그램이 연계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엘에스웨어의 인턴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기간이 짧아서 늘 아쉽지만 함께 즐거운 추억과 경험을 쌓을수 있어서 참 좋답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활기찬 인턴들과 함께 무더운 여름을 보냈습니다.

인턴들의 인터뷰! 지금 시작됩니다.

 

첫번째, 기술전략본부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산해님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컴퓨터과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김산해입니다. 오랫동안 외국 생활을 하였기에 한국 IT 기업 문화와 실무를 경험해보고 싶어서 엘에스웨어에서 인턴을 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 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 부탁드려요.
인턴십의 전반부에는 해외용 발표자료들을 한국어에서 영어로 번역하는 업무를 지원하였습니다. 그 이후에는 엘에스웨어의 영문 홈페이지 업데이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처음 회사에 왔을때 기대와 걱정을 했었지만 회사의 밝은 분위기와 다양한 직원들이 많이 만나서 좋았습니다. 직원들을 항상 respect 합니다. 왜냐하면 제가 업무에 어려움을 겪을 때마다 친절하게 도와주시고 가르쳐주셔서입니다. 저의 전공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시기 위해 저한테 어떤 업무를 주실지 신경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Q. 인턴생활을 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을 말씀해주세요.
2개월 동안 많은 추억을 만들어서 고르기 힘들지만, 선택해야 한다면 엘에스웨어 축구 동호회가 될 것 같습니다. 회사 동호회 활동이 있다는 것을 몰랐었는데 축구 경기에 초대해주셔서 알게 되었습니다. 보통 직장인들은 그날의 업무를 마치면 퇴근하고 집에 간다고 생각했지만 직원들이 축구를 하는 열정적인 모습을 보면서 놀랐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기술전략 이경하 본부장님이 전공에 관련된 일을 하라고 조언해주셔서, 앞으로 대학교에서 교수님과 연구를 같이 하거나 프로그래밍 프로젝트를 할 계획입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인턴하는 동안 부족한 점이 많았지만 다양한 업무들을 주시고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두번째, R&D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현수님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저는 단국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4학년 김현수입니다.
학교에서는 이론적인 부분을 많이 배우고 실제로 사용해보는 경험이 적었습니다. 그래서 회사에서는 어떻게 이론적인 것들을 적용하고 사용하는지 경험하기 위해서 지원했습니다.

Q. 인턴기간 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 부탁드려요.
저는 인턴기간 동안 오픈소스 과제에 참여하여 프로그램과 데이터 자료 정리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압축파일로 되어있는 파일에서 원하는 파일을 추출하고 해당 자료를 원하는 형식으로 수정하고 이용하였습니다. 또한 이러한 업무를 서버에서 작업을 진행하였는데 익숙하지 않은 부분이 있었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업무에 대해서 팀원들에게 질문을 하면 자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원활하게 업무를 진행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사내 분위기는 어떻게 느꼈나요?
처음 회사생활을 시작할 때는 회사는 경직된 분위기일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엘에스웨어는 경직된 분위기가 아닌 조금 자유로운 분위기의 회사였습니다.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맡은바 업무를 진행하기에 좋은 분위기라고 생각합니다.

Q. 인턴생활을 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을 말씀해주세요.
상반기 결산 트래킹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트래킹을 하는 동안 팀원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걸을 수 있었고 앞으로의 업무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또한 트래킹 후에 이루어진 회식에서도 대화를 하며 어색하지 않게 팀원들에 대해서 알아갈 수 있는 좋은 시간이라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엘에스웨어에서 쌓은 경험은 저에게 아주 중요한 두 달이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부족한 부분을 알게 되었고 부족했던 부분은 채울 수 있어서 아주 보람찬 인턴생활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도와준 팀원들에게 감사합니다.

 

세번째, 품질자동화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문예은님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서울여자대학교 정보보호학과 문예은이라고 합니다. 제가 엘에스웨어 인턴을 지원하게 된 계기는 인턴에게 주어진 업무가 실무적인 부분이 많고 방학 동안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 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 부탁드려요.
저는 SecuMS제품에서 수동으로 테스트 케이스 점검을 하는 부분을 좀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툴을 사용하여 자동화 스크립트를 만들어 품질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작업을 맡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마다 만든 자동화 스크립트를 가상 OS환경에서 돌리고 오류가 발생하면 수정하는 작업들을 하고 있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월례회의에서 트래킹이나 회식을 한 사진을 보며 팀 분위기가 좋은 편이라고 생각했고 다양한 팀들이 하는 일들을 보면서 일할 때는 일하고 놀 땐 노는 사람들이 모인 회사인 것 같다고 느껴서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본인이 생각하는 엘에스웨어의 장점이 있다면?
굿앤뉴와 같이 팀끼리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들이 있고 좀 더 편한 분위기에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모습들이 엘에스웨어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덕분에 팀끼리 이야기하는 시간들도 많고 인턴들끼리도 이야기를 많이 하며 재미있게 인턴 생활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인턴이 끝난 후에 여러분이 되고 싶은 모습을 들려주세요.
제가 맡은 일은 열심히 하면서 놀 때는 잘 놀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두 달 동안 스스로 생각을 좀 더 깊게 하고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개강을 하면 현재 졸업 프로젝트와 산학 연계 프로젝트를 진행해야 하는데 이 두 개의 프로젝트를 잘 마무리하며 3학년 2학기를 보낼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후 4학년 1학기를 마치면 바로 휴학을 하고 정보처리기사와 토익을 취득한 후 알바를 열심히 하여 돈을 모아 유럽여행을 가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모두와 만나서 어쩌면 힘들 수 있는 인턴 생활을 즐겁게 마무리 하고 가는 것 같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로 장난도 많이 하면서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고 품질자동화팀의 팀장님과 책임님이 잘 챙겨주셔서 더 편하게 이야기도 할 수 있었고 제 기억에 엘에스웨어는 분위기가 정말 좋았던 회사로 남을 것 같습니다! 두 달 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네번째, FOSS개발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조윤상님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주대학교 사이버보안학과에 재학중인 조윤상입니다.
학교에서 배운 전공 지식을 통해 현장에서 어떠한 일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호기심을 시작으로 하계인턴에 참가하였고, 전공과 관련된 분야의 회사를 찾던 중 보안업체이며 여러 보안제품을 개발하는 엘에스웨어를 찾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 부탁드려요.
현재 FOSS 개발팀에서 오픈소스를 수집하는 수집기 개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사내 분위기는 어떻게 느꼈나요?
인턴기간 중 상명하복 관계가 아닌 서로 존중하고 인정할 줄 아는 조직문화와 더불어 자유로운 분위기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자신의 경험과 자신의 지식만을 내세우지 않고 때로는 어리고 경험이 적은 사람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분위기는 지금까지 보고 들어온 많은 조직들과 다르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대학에 진학하여 관련 공부를 하고 있었지만, 내가 이 분야와 맞는 사람이고 내가 배운 것들이 어느 정도의 가치가 있는지 불안과 걱정이 많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비록 짧은 기간이었지만 인턴을 통해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었고, 앞으로 학교로 돌아가 사회에 나오기까지 좀 더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하계방학동안 현장실습을 할 수 있도록 좋은 환경을 제공해준 회사에 감사하며, 잠깐 왔다가는 인턴이지만 진심을 다해 옆에서 도와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섯번째, FOSS개발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최진호님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아주대학교 수학과 졸업예정자 최진호입니다. 학점이 모자라 부족한 학점을 채우기 위해 방학 중 계절학기를 들을지 고민하던 중에 뜻있는 시간을 보내고자 LINC사업단 현장실습을 신청하였고 그 중 엘에스웨어의 업무내용이 가장 저에게 부합하다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 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 부탁드려요.
현재 FOSS개발팀에서 오픈 소스 프로젝트 수집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사실 현장실습은 처음이고 그간 회사생활에 대해서 알고 있던 것은 전혀 없었습니다. 드라마 ‘미생’에서 초반에 마음 고생하는 장그래의 모습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했던 것이 전부였던 저는 막연한 두려움뿐이었습니다. 하지만 제 걱정과는 반대로 많은 분들이 친절하게 대해주고 모르는 것을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매우 따뜻한 이미지로 다가왔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사내 분위기는 어떻게 느꼈나요?
드라마 ‘미생’과 다르게 뻣뻣하고 무거운 분위기 없이 상호 간에 ‘~님’ 자를 붙여서 수직적인 관계가 아니라 수평적인 관계를 유지하고자 하는 것이 매우 새롭게 다가왔습니다. 막내 인턴인 저 역시 존중해주시며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주셔서 부담 없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출근 첫날에 진행했던 월례회의 시간에 딱딱한 발표와 회의만 하는 것이 아니라 party time 및 축하금 지급 시간을 도입하여 편안한 분위기를 형성하는 모습에 적잖이 놀랐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두 달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처음으로 경험해보는 직장생활을 엘에스웨어에서 경험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신 선임분들 덕분에 업무에 집중할 수 있었고 전혀 다뤄보지 않았던 프로그램도 만져볼 기회가 있어서 업무능력 향상의 측면에서도 크나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엘에스웨어의 모든 분들에게 감사 드립니다.

 

여섯번째, 경영지원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최정원님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주대학교 e-Business학과 최정원입니다. 대학생 하계직무체험 프로그램을 통하여 8주간 인턴으로 근무하였습니다. 경영 지원 분야의 실제 업무는 어떻게 되는지 직접 몸소 느끼고 체험하고 싶었고 이러한 경험을 통해 취업 준비에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겠다는 생각에 인턴을 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 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 부탁드려요.
경영지원실에서 자산 관리 업무를 주로 하였습니다. 비품 창고 정리 및 관리, 사내 PC관련 자산을 업데이트하여 엑셀로 취합하는 작업을 수행하였습니다. 또한, 설문 취합 및 연차 현황 업데이트 작업을 수행하였고 엘레시안이 회사생활하면서 궁금한 점에 대해 쉽게 찾을 수 있는 FAQ시스템 구축에 있어 Q&A 작성 등 다양한 업무를 하였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우선, 자유로운 복장에 대해 놀랐습니다. 처음 출근할 때 복장에 대한 어떠한 언급이 없어 의아했는데 편안한 복장을 하고 업무를 하니 업무 효율성이 더 오르는 느낌이었습니다. 또한, 첫날 월례회의를 진행했는데 화목한 분위기여서 가족 친화적 기업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Q. 본인이 생각하는 엘에스웨어의 장점이 있다면?
우선, 점심 식사비 지원이 인턴들에게는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전에 일했던 곳은 인턴들에게 점심 식사비가 지원되지 않아 사비로 점심을 먹어야 했는데 그런 걱정이 없어 매우 좋았습니다. 또한, 한 달에 한 번씩 휴가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큰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방학 때 놀지 못하는 인턴들에게 휴가를 제공해준다는 것이 감동스러웠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사내 분위기는 어떻게 느꼈나요?
엘에스웨어에 와서 놀랐던 점은 상하관계가 거의 없는 편안한 업무 분위기였습니다. 서로를 ‘님’이라고 부르며 존중하고 직급에 관계없이 서로 존댓말을 쓰는 분위기가 업무환경을 더욱 편안하고 활기차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월례회의때의 ‘축하금 지급 및 Party Time’ 시간과 좋았던 일에 대해서 직원간 자유롭게 말하는 굿앤뉴 시간 등 엘에스웨어는 평등의 관계에서 사내 복지를 많이 신경 쓰는 기업이라고 느꼈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제 소중한 인턴 생활을 엘에스웨어에서 경험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습니다. 8주 동안 애정 어린 관심과 신경을 많이 써주신 경영지원실 및 전 직원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일곱번째, Omniguard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황현석님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엘에스웨어 인턴을 선택하게 된 이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단국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를 재학중인 황현석입니다. 저의 취미는 댄스입니다.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실무적인 내용들을 엘에스웨어를 통하여 배울수 있단 판단이 들어서 엘에스웨어의 인턴으로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턴기간 동안 맡은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 부탁드려요.
저는 Omniguard팀의 QA파트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정책을 바꿔가면서 각각의 agent에서의 유저들과 ad유저들에 대하여 UCC를 이용한 테스트를 했습니다. 개발보다는 유지보수에 많은 시간을 들인다고 학교에서 배웠는데 그것을 실제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매우 중요한 경험을 한 것 같습니다.

Q. 엘에스웨어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IT 회사가 조용한 회사인지 모르던 저는 첫 인상은 조금은 조용하고 무겁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점점 흐르면서 조용하고 무거운 이미지는 없어지면서 일에 열중을 하며 서로 협업, 협력을 하는 모습들이 보였습니다. 현재는 정말 안정적이고 편안한 내 집 같은 느낌이 들고 있습니다.

Q. 인턴생활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을 말씀해주세요.
인턴 생활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을 경험은 엘레시안과 같이 2018년 상반기 결산 트래킹을 한 것입니다. 막 입사해서 팀원들과 서먹서먹했지만 트래킹을 하면서 이런저런 것들을 물어보고 대화를 통해 친해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트래킹 마지막에는 회식을 하여 맛있는 것도 먹고 술도 마시면서 보낼 수 있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인 것 같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많이 부족하고 실수할 때도 있지만 마지막까지 책임감 있고 자랑스럽게 일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인턴들과 함께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며 굿앤뉴도 하고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로 다른 학교에서 모여서 벌써 친해진 모습을 보니 엘에스웨어에서 또다른 추억을 만든 것 같아서 보기 좋았습니다~

대학교 수업만으로는 경험하기 어려운 사회생활과 실무를 경험하고, 방학을 의미있게 보냈다고 하네요~

모두들 적응도 잘하고 맡은 일을 잘 마무리해줘서 저희도 고맙습니다.

 

뜨거운 날씨만큼 열정이 가득한 인턴들이었습니다.

대학교를 졸업하고 나중에 사회 생활할 때 엘에스웨어에서 보냈던 인턴 생활이 도움되길 바랍니다.

엘에스웨어가 항상 여러분을 응원할께요!

엘에스웨어 하반기 인턴 소개는 여기까지 였습니다~

끝이 없을 것 같던 무더위도 점차 지나가고 있네요. 모두 건강 유의하시고 남은 여름날도 잘 이겨내길 바랍니다! ๑❛ᴗ❛๑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