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NFT마켓 플레이스 탐탐, ‘찬란히 빛나는 유망한 실패’ 공모전 막올라(전자신문)
엘에스웨어는 NFT 마켓 플레이스 탐탐은 제3회 NFT 디자인 공모전 ‘찬란히 빛나는 유망한 실패작’ 접수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1차 접수기간은 이달 31일까지다. 출품은 만 16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일러스트, 캐릭터, 3D, 사진, 모션그래픽 등 모든 디지털 아트 분야의 작품을 자유롭게 제작해 참여할 수 있다.
심사방법은 지난해 6월 탐탐에서 개최한 ‘SHOW YOUR PFP, TELL YOUR STORY’ 공모전과 동일하다. 대중 심사, 주최사 심사, 가산점 심사 순이다. 대중 심사는 최종 출품이 완료된 NFT 거래량, 홈페이지에서 출품작이 받은 하트 수를 토대로 심사를 집계한다.
주최사 심사는 일치성, 활용성, 스토리텔링을 기준으로 한다. 공모전 새로운 평가 부문인 ‘스토리텔링’ 핵심 심사 기준은 이해와 공감이다. 참가자가 출품작에서 실패를 통한 성장 메시지를 누구나 이해하고 공감하기 쉽게 설명했는지 토대로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가산점 심사는 1차 접수에서 합격 자격을 얻은 참가자를 대상으로 4월 3일부터 SNS 이벤트를 진행해 평가한다. 1차 심사에 합격 참가자는 가산점 이벤트 해시태그인 #찬란하게빛나는유망한실패작과 함께 출품작을 SNS에 업로드하면 가산점 획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가산점 심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1차 접수 기간 이후 탐탐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최 측은 각 심사부문의 점수를 합산해 4월 3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자를 발표한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총 100만원 상금이 지급된다. 공모전에서는 수상자 전원에게 특전을 제공해 입상작을 포함한 총 16개 수상작을 온라인 전시회를 통해 대중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 약관에 NFT 제작 불가의 내용이 명시된 이미지 사이트를 이용한 작품과 생성형 AI 툴을 활용한 작품을 출품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된다. 탐탐 공모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 신진 작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폭넓고 다양한 주제의 공모전을 선보일 것”이라며 “공모전을 통해 NFT를 제작해 본 적 없는 참가자들의 첫 NFT의 민팅 과정이 즐거운 경험으로 남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