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2024년 상반기 결산 워크샵

2024년 상반기 결산 워크샵 

2024년의 하반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연 초의 계획대로 상반기를 잘 보내셨나요?
지난 6월 28일, 엘에스웨어는 남산에서 상반기 결산 워크샵을 가졌답니다! 남산의 산행과 더불어 플로깅과 조별 미션이 함께 진행되었어요.
외근으로 자주 보기 힘들었거나, 평소 대화를 나눠보지 못했던 엘레시안과 함께 단합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남산 출발 전, 각 팀의 조장을 통해 물품이 배부되었는데요. 더운 날씨를 대비하여 경영전략본부에서 쿨 타월과 간식, 얼음 물을 준비해 주셨습니다! 😘

본격적인 플로깅을 시작하기 앞서, 집결장소인 남산도서관 옆 공터에서 경영지원실의 미션 안내를 들었습니다.

남산의 중간 지점에서 첫 번째 게임이 진행되었어요! 제한 시간 안에 사진 속 인물을 맞추는 인물 퀴즈로, 모든 팀원이 성공할수록 많은 포인트를 부여하였습니다.

조원분들 손에 쓰레기봉투 보이시나요? 열심히 플로깅을 수행한 흔적이 보입니다!

2조가 다른 조보다 인원이 많이 없는 데에는 말 못할 슬픈 사연이 있답니다.

나왔다 내 최애 조

팀원의 성공을 기대하는 동물의 숲 주민 4명

😆

이날 연구개발본부 동*님이(5조 좌측) 50장 정도 넘게 찍혔는데 45장의 사진에서 웃고 계셨어요.
많이.. 즐거우셨나요..?

두근두근

두 번째 게임으로 사진 배열 퀴즈가 진행되었습니다. 엘에스웨어와 관련된 사진을 시간의 순서대로 배열하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게임이었는데요.
문제로는 연도별 대표님과 부사장님의 사진, 엘에스웨어의 경영방침, 엘레시안 단체사진이 출제되었습니다.

유난히 멋 부리기를 좋아했던 40대의 부사장님(좌측상단)

>ㅁ<!

너무 귀여운 3조

4조는 엘에스웨어의 지난 경영방침을 시간 순서대로 맞춰야하는 어려운 문제를 풀게되었는데요😢

??: 아! 나 DoDoDo 때 있었는데도 모르겠네!
..결국 문제 틀리셨어요.

“여름이었다..”

다음은 각 조의 미션 사진입니다. 남산타워와 팀 구성원 모두가 함께 나오도록 사진을 찍어달라고 요청을 드렸었죠?
모두 다양한 각도로 미션을 수행해 주셨습니다!

☆대망의 4조☆

“환자분, 정신이..드세요?”

플로깅과 조별 미션 이후 회식장소로 이동하였습니다. 회식장소에서는 대표님의 덕담과 하반기의 다짐 엽서 낭독, 팀 미션 결과 발표가 있었습니다.

최종 점수 합산 결과, 모든 게임과 미션에서 가장 많은 포인트를 획득한 6조가 1위를 차지하였는데요. 아래 인터뷰 전문에서 6조 조장인 전주임님의 소감을 들어보도록 할까요? 전주임님의 마음의 소리는 괄호로 표시하였습니다.

(사진은 보호 차원에서 뒷모습으로 대체하였습니다.)

Q. 6조가 1위를 하게 된 가장 큰 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가장 큰 요인은 6조를 구성해 주신 경영지원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유가 있었던 경우를 제외하고 팀원분들이 모두 행사에 참여하신다고 하셔서 “와, 6조 심상치 않다.”라고 생각했는데, 많이 더운 날씨였음에도 아홉 명 중 어느 한 분도 힘든 내색 없이 열심히 해주셔서 팀 분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같이 얘기도 하면서 친해지다 보니 서로 잘 통했던 것 같고, 그게 1등을 하게 된 요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인원이 많이 모이면 모난 사람 하나 있을 법한데도 어벤저스를 구성해 주신 경영지원실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6조 구성원 모두가 진짜 행사에 진심으로 참여해 주셨던 게 컸습니다. 의견도 진짜 열심히 내주셨고 팔각정 앞에서 모든 인원이 빠짐없이 단체사진을 찍었을 때, 이미 6조가 1등이었습니다.)

Q. 6조에서 가장 크게 활약한 사람은 누구라고 생각하시나요?
한 명만 뽑기엔 너무 아쉽기 때문에 맘대로 모두라고 하겠습니다. ㅎㅎ
행사 시작부터 서로 소개하는 자리도 만들어주시고 끝까지 분위기 좋게 농담도 많이 해주신 이본부장님, 팔각정까지 오르는 동안 계속 팀원분들과 소통해 주시던 설팀장님과 조이사님, 바이든을 트럼프라고 외치셨지만 좋지 않은 컨디션에도 진짜 열심히 행사 참여해주신 김수석님, 부사장님 연도별 사진 맞추기에서 캐리해 주신 정차장님, 남산 날다람쥐 그 자체였던 배책임님, 수많은 대벌레에도 굴하지 않고 등산에 성공해 단체사진 기가 막히게 찍어내신 정주임님, 타 부서 사람들 사이에 막내로 혼자 떨어져서 많이 어색할 텐데도 노력하시던 게 보였던 홍주임님까지 모두가 다 활약해 주셨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마음입니다. 누가 조장을 했어도 6조가 1위였을 것 같습니다 ㅎㅅㅎ 그러니까 조장 안 할래요.)

Q. 워크샵 동안 함께 고생한 나머지 조에게 한마디?
좋은 의미의 행사였지만 정말 더운 날이었는데 행사 참여하신 모든 엘레시안 분들과, 행사 진행하시느라 마지막까지 분주하셨던 경영지원실 분들에게도 고생 많으셨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고생하신 모두에게 하는 말은 있는데 아직도 행사 진행 중인 저에게 하는 말이 없어 너무 아쉽네요. 상금 lspi 1.5만 원에 커피도 없이 조장 인터뷰로 착즙당하고 있는 제가 제일 고생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행사 후기 올리셔야 하는 마케팅 TF 팀의 노고도 만만치 않습니다만, 저한테 킹받는다고 하신 하* 주임님(하* 주임: 그치만 킹 받는건 사실인데..) 고생이시니 모른 척하고 제가 마지막까지 제일 고생이라고 하겠습니다.)

Q. 1등 상금으로 15만 포인트를 얻으셨는데, 팀원 분들과 어떻게 배분할 예정이신가요?
A. 무더운 날 열심히 참여하신 우리 팀원님들의 고생 덕에 15만 포인트를 얻었는데요. 연말에 상품권으로 받으시면 모두가 남산에서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아서 N분의 1 하자는 게 제 의견입니다.
(회사 기본 방침이 N 분의 1인데, 몰아주기 의견을 수렴했다가 들을 원망이 너무 무서워요 ㅎㄷㄷ 돈 문제는 끼고 싶지 않아요. 기본 방침을 따르고 회사를 방패막으로 삼겠습니다. 그리고 6조가 9명이나 되는데 멋쟁이 엘에스웨어는 깔~끔.하.게 상금을 18만 원으로 해서 인당 2만 원씩 주실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사장님 최고 >< 경전 최고 ><)


전주임님의 본심이 경영지원실에 닿길 바라며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르막길과 더운 날씨 속에서도 플로깅과 미션을 성실하게 수행해 주신 모든 엘레시안에게 감사드립니다! 2024년 하반기에는 계획하신 대로 목표를 차근차근 이뤄나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3 Comments

  1. 김영미

    후기가 생생하네요~ 조편성에 걱정이 많았는데 조원들과 함께하는 모습이 좋았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Reply
  2. 김도연

    주임님 >ㅁ< 너무 귀엽게 나왔네요 ㅠㅠ

    Reply
  3. 김재형

    생생한 후기 잘 읽었습니다.
    명예 엘레시안 이지만 기회가 되면 봉사활동 같은 뜻 깊은 자리는 함께하고 싶네요.
    좋은 기운 받아갑니다!
    LS 웨어 화이팅!♥

    Reply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