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사무실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사무실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여러분의 책상위에는 어떤 물건들이 있나요? PC와 서류들과 각종 선들만이 보이진 않으신가요?

아침부터 저녁까지 대부분의 시간을 책상에서 보내는 직장인들의

스트레스와 답답함을 해소해 줄 수 있는 녹색 식물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식물은 긴장을 풀게 하고 피로와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며, 심신을 안정시키고 행복감을 느끼게 합니다.

또한, 두뇌 기능을 활성화할 뿐 아니라, 작업 능률을 향상시킵니다.

식물은 이처럼 건강에도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천연 방향제나 천연 가습기 역할을 하며, 유해 전자파를 감소시켜 사람이 생활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죠.

실제로 우리나라 농촌진흥청의 연구결과, 전체공간의 2% 정도만 식물로 채워도

건물에서 나오는 포름알데히드는 50%, 톨루엔은 60%나 사라지게 할 수 있다고 해요.

업무로 바빠서 신경을 못쓰고 식물을 잘 못키운다고요? 걱정 마세요^^

실내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들로 몇가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테이블 야자

책상 위에 올려놓고 키운다 하여 탁상야자, 테이블야자라고 불립니다.

실내의 조명만으로도 잘 자라 실내에서 기르기에 적합니다. 반양지나 반음지에서 잘 자라며
강한 햇빛을 쐬었을 경우 잎의 가장자리가 마르기 때문에 강한 직사광선은 피해야합니다.
여름에는 3~5일, 겨울에는 7~10일 주기로 흙이 마르면 물을 흠뻑 주면 되며 비교적 기르기 쉽습니다.
NASA에서 선정한 공기정화식물에 해당하는 아레카야자의 미니 사이즈로
실내 유해 공기 성분의 대부분을 정화해준다고 합니다. 작지만 강하다라는 말이 참 어울리는 식물이네요~

<사진출처: 플라워바인   플로스테아  >

 

스투키

공기정화식물로 유명한 산세베리아 보다 약 3배 강력한 공기 정화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뾰족뾰족한 모양이 투박하여 깔끔하고 변하지 않는 모습을 좋아하는 분들이 찾는다고 합니다.
일반 식물들보다 30배 많은 음이온을 방출하고, 전자파 차단의 효과까지 있으니 사무실식물로 딱이죠!
다육식물이기 때문에 물은 한달에 한번씩 줘도 충분하니 처음 키우는 사람들에게도 쉽겠어요!

<사진출처: 플로스테아  네이버블로거-보들이  >

 

보스턴고사리

고사리과에 해당하는 열대성 식물이며, 포름알데히드 제거 능력이 가장 우수하다고 합니다.

보스턴 고사리도 NASA에서 선정한 공기정화식물 10위 안에 드는 식물입니다.
습한 환경을 좋아하는 열대성 식물이기 때문에 물 주기와 상관없이 3~4일에 한번씩 잎에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면 천연 가습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포름알데히드 제거능력에 탁월하며, 담배냄새 제거에도 뛰어나 흡연자가 키우면 더욱더 좋답니다!

<사진출처: 구글 검색  구글 검색  >

 

인도 고무나무

고무나무는 다른 식물들 보다 미세분진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잎이 크고 높이 자라기 때문에 나무답게 크고 튼튼한 식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비교적 큰 화분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빛이 적고 온도가 낮은 실내환경에서도 다른 식물들에 비해 잘 견디는 편입니다. 그렇지만 반그늘 및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키운다면 더 건강하게 잘자라겠죠?

<사진출처: toro  구글검색 플라워달인 >

 

율마

밝은 녹색을 띄고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을 하고 있어서 관상용으로 많이 선호하는 식물입니다.

율마는 병원균, 해충, 곰팡이 퇴치에 효과 좋은 피톤치드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실내 유해성분과 방풍, 탈취, 스트레스 감소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답답한 실내에서 산림욕 효과를 얻고 싶을때는 푸릇푸릇한 잎을 살짝 만져주면 레몬향과 비슷한 솔향이 기분좋게 만들어 줍니다.
보스턴 고사리와 마찬가지로 담배냄새 제거에 탁월하다고 하니 흡연자분들께 선물로 좋겠죠?^^

참고로 율마는 햇빛과 통풍을 좋아하는 식물입니다. 율마를 키우기 위해서는 꼭 창가 근처에 두시고 환기를 자주 시켜서 건강하게 자라도록 해주세요~!

<사진출처: 구글검색 >

 

다양하고 좋은 능력을 가진 식물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보여드린 식물 중에 마음에 드는 것이 있나요?

만약 흔한 화분은 싫다!라고 하신다면 테라리움과 행잉플랜트를 추천드립니다^^

 

테라리움 terrarium

요즘 식물업계에서 인기 가득한 테라리움입니다.
라틴어로 흙을 뜻하는 ‘terro’, 작은 용기를 뜻하는 ‘arium’의 합성어인 테라리움은
유리병 속에 작은 정원을 꾸민다는 의미입니다.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 햇빛이 통과할 수 있는 유리 소재에 키우기때문에 바쁜 직장인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배수가 잘되는 흙과 모래를 깔고, 비교적 성장이 느리고 공중 습도와 건조에 강한 식물(선인장, 다육식물, 이끼)을 주로 배치하고, 취향에 따라 미니어처 피규어를 넣어준다면 완성!! 직접 DIY로 제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죠?

다양하고 황홀하기까지한 미니정원같습니다^^

<사진출처: 슬로우파마씨  가든하다 >

 

행잉플랜트 Hanging Plant

식물을 천장에 매달아서 키우는 방식을 말합니다.

모빌처럼 잎을 아래로 늘어뜨리는 아이비나 공중식물을 걸면 답답한 공간에서도 생기넘치는 효과가 있습니다. 주로 흙없이 키울 수 있는 식물들을 빈 화분 위에 올려서 깔끔함과 인테리어 효과 두가지를 동시에 챙긴답니다.
파티션 옆에 걸어둔다면 공간을 덜 차지하면서 깔끔한 식물기르기가 가능할 것 같네요^^

<사진출처: 구글검색  네이버 블로거-다유니  숨골 >

 

그럼 여기서 잠깐~~ 엘레시안들이 사무실에서 기르고 있는 화분들을 구경해볼까요?

앞에서 설명드렸던 귀여운 스투키가 가장 많이 보이는 군요?!

살짝 마른 스투키도 보이고요 오동통한 스투키도 볼 수 있네요. 같은 종류인 트리스투키도 잘 자라고 있네요!

실내식물로 무난한 산세베리아도 찾아볼 수 있었고 키가 큰 고무나무도 쑥쑥 자라고 있고,

임원분들의 자리에는 고귀한 난이 한개 이상 놓여져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무실안에서 기르는 식물이 많다보니 따로 키우시는 분들이 많이 없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엘레시안들이 실내에서 기르기 좋은 식물들을 키우고 있는 것을 보고

어머 역시 생기넘치는 엘레시안! 이란 생각이 들었답니다.

 

보이시죠? 엘에스웨어 본사 사무실안에서 관리하고 길러지는 식물들의 일부입니다.

제가 소개드렸던 식물들도 보이고, 대부분 NASA에서 선정한 공기정화식물들로 길러지고 있어요.

대략 전체 사무실의 5% 이상이 식물로 채워져있기때문에

엘레시안들의 업무 시간에는 깨끗한 공기로 정신을 맑게해주고 기분까지 좋게 만들어주며

피톤치드 덕분에 업무에 더욱 집중 할 수 있게 도움된답니다.

 

이러한 식물들의 효과는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집보다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에서 간편하게 기분전환할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로

푸릇푸릇한 식물을 키워보기를 적극 추천합니다.

제가 추천한 식물 외에도 더 많은 종류들이 있으니 여러분도 마음에 쏙 드는 본인만의 초록식물을 마련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저도 사무실 제 자리까지 충분한 햇빛이 들어오지 못한다는 핑계로

식물을 기르는 것을 미뤄왔었는데요~ 봄을 맞아 싱그러운 식물을 하나 키워보아야겠습니다^^

 

정보 출처

 

 

2 Comments

  1. 다산

    율마 사무실에서 키우면 100프로 죽어요
    무엇보다 통풍이 중요한 나무입니다
    잘 모르고 쓰신것 같네요

    Reply
    1. lsware (Post author)

      안녕하세요? 다산님^^
      식물 율마에 대해 덧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식물 컨텐츠를 작성하기 전, 소개해드릴 식물 선택에 가장 염두에 둔 조건이
      사람에게 얼마나 좋은 영향을 주는지와 기르기 쉬운 정도를 고려했었습니다.
      특히 율마는 제가 대학교 재학 시절 지하 전공실에서 키워본 경험으로 추천해 드린 것이었습니다.
      물론 적어도 2주에 한 번씩은 바깥바람을 쐴 수 있도록 정성을 들였기때문에 1년 넘게 잘 자라주었었답니다.
      환경에 따라 차이는 있겠습니다만, 실내에서 기를 경우 100% 죽는다고 보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른 분들에게 착오가 없도록 통풍에 대한 내용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엘에스웨어 블로그에 관심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더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는 엘에스웨어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