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드론 허가제는 신고제로…국내기업 역차별 없애달라”(글로벌이코노믹)

 

“드론 허가제는 신고제로…국내기업 역차별 없애달라”
제 4차 드론전문가협의체 모임, 대정부 건의 쏟아져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드론 관련 허가제·승인제를 신고제로 바꿔 기술 개발을 촉진하는 동시에 시장활성화를 유도해야 한다. 주파수 등 각종 규제는 국내 기업을 역차별하는 결과를 가져오고 있는 만큼 이또한 정부가 조속히 해결해 줘야 한다. 국내 기업들의 브랜드가 약한 만큼 공동 브랜드를 시도할 수 있게 지원해 주는 방안도 검토해 달라.”

 

<사진: 이재구기자>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산하 무인항공기 ICT융합지원센터가 18일 오전 서울 팔래스호텔에서 개최한 제 4차 드론전문가 협의체 회의에서는 이같은 업계의 애로사항이 쏟아져 나왔다.

ICT융합지원센터는 이날 나온 드론업계 애로 사항을 수렴, 미래창조부 등 관계 부처에 제안하기로 했다.

이날 모임에는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문정현 상무, 그리니치코리아 서정헌 대표, 드론학교 오상은 대표, 파인디자인 이대현 대표, 엑스퍼넷드로닛 김제중 부장, 엘에스웨어 임홍덕 이사, 한국정보통신연구원 송문섭 책임 등 드론관련 HW 및 SW 개발업체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이날 신성훈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책임은 국내에서 활동중인 드론관련 기업을 총 150개사로 파악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드론 정책 제도 개선사항 설문조사 결과도 공개했다. 드론업계가 가장 절실하게 바라는 사항은 정책지원, 그리고 범규제 완화 및 비행구역완화 등을 통한 시장 활성화 여건 마련 등이었다. 조사범주에 들어간 드론관련 기업의 유형은 드론제조 42개사, SW업체 57개사, 모듈(디바이스)업체 34개사, 서비스기업 12개사 등이었다.

전문가협의체는 다음달 5차모임을 갖고 드론산업협동조합에 대한 구체적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
원문기사보러가기 >>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